애플 아이패드 제품분석및 아이패드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아이패드 제품분석및 아이패드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 개념정의와 목적

Ⅱ. 본론 - 산업 분석
<외부 분석>
① 환경 분석
- 기술 트렌드
- 소비자 트렌드
- 정책 트렌드
- 불확실성 요인들
② 시장 분석
- 새로 출현하는 시장 & 트렌드의 변화
- 전통적 신문미디어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태블릿PC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아이패드의 핵심성공요인
③ 경쟁자 분석
- 고객 관점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 전략 집단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④ 고객 분석

<내부 분석>
① 성과 분석
- 고객만족/브랜드충성도
- 브랜드 기업 연상
- 자산과 역량
- 제품 포트폴리오
- 핵심가치와 유산 - 제품 혁신성의 강화
- 아이패드 시장성과
② 전략대안 결정요인
- 애플사의 아이패드 과거 전략과 현재 전략
- 전략적 문제
- 제약 조건

Ⅲ. 결론 - 아이패드와 신문미디어의 미래
본문내용
(1) 원가절감능력(원가우위)
애플은 낸드 플래쉬 메모리를 삼성으로 저가에 대량 공급 받고 생산기지를 대만에 두는 등,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실제로 애플의 각 제품을 보급형 제품과 고급 제품으로 구분하여 제품 가격의 이원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애플의 원가절감능력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전략이다.
(2) 혁신적 기술력
혁신적 기술력은 애플이 지금까지 성장하게 된 근원적 경쟁우위 요인이다. 애플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한 하드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퍼스널 컴퓨터 핵심 제조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다.
(3) 차별화된 디자인
최근 기술을 발전으로 인해 기술적 차별화요소가 감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점점 혁신적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를 위해 애플은 전문가에게 디자인 개발의 전폭적인 재량권을 부여하여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라는 직위까지 두어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