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의 한국진출 배경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7 / 2019.03.0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아마존(Amazon)의 한국진출 배경과 향후 전망>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개요(사업구조 및 특징), 아마존의 한국진출 배경과 진출 시나리오, 유통업태별 영향 전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I.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개요
1. 아마존 닷컴(아마존)이란?
2. 아마존의 사업구조
3. 아마존의 특징

II. 아마존의 한국진출배경과 진출 시나리오
1. 아마존의 한국진출 배경
2. 아마존의 한국 진출 시나리오

III. 유통업태별 영향 전망
1. 1차적 노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홈쇼핑
2. 2차적 노출: 백화점, 의류 업체, 병행수입 업체
3. 3차적 노출: 대형마트, 편의점

IV.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II. 아마존의 한국진출배경과 진출 시나리오

1. 아마존의 한국 진출 배경

아마존이 국내 진출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해외 직접 구매가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는 점 때문이라고 업계는 추측하고 있다. 또한 2002년 일본 진출에 성공하면서 아시아 시장에 자신감을 가진 것 진출 배경이라고 보고 있다. 사실 아마존은 국내 진출을 여러번 시도했었다. 1999년 삼성물산과 업무 협약을 맺어 국내 진출 시도를 했으나, 일본 시장 진출과 맞물려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이루어지지 않았다. 2009년 인터파크와 협상했으나, 이 때도 결론에는 이르지 않았다. 그리고 2013년 5월, 아마존은 ‘아마존 코퍼레이트 서비시즈 코리아(Amazon Corporate Services Korea)’ 라는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클라우딩 사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시작했다. 이어서 염동훈 전 구글 코리아 대표를 아마존 한국법인 신임 대표에 내정하며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우리나라의 해외 직접 구매 규모는 2013년 기준 2조원에 달하며 이는 최근 4년간 10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최근 해외 직구 증가의 원인은 합리적 소비 패턴의 장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변화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해외 브랜드 상품을 좀 더 저렴하게 사기 위해 유통 과정을 단축하는 데 소비자들이 직접 나서게 되었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경영분석
  • 경제학원론 발표AMAZONICS목차AMAZONICS ?아마존닷컴의 성장배경아마존닷컴의 전략분석아마존의 한국진출향후 전망시사점123456AMAZONICS ?- 제프 베조스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10년 동안 무엇이 변화할 것인지를 묻지 말고 10년 동안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 무엇인지를 질문하라.AMAZONICS ?1994년에 설립된세계최대의 인터넷 서점세계최대의 소매업체Q .아마존 닷컴이란 ?AMAZONICS ?AmazonEconomicsAmazonicsAmazon과 경제학이란지속가능성장으로 새로

  • [경영전략]세계최대 인터넷서점 아마존닷컴의 기업분석 및 국내서점비교와 개선방향
  • 향후 3단계-고객감동을 목표로 하여 다양한 오락기능을 가미한 종합 문화정보 공간 창출On-line과 Off-line이 연계된 초일류 복합문화기업으로 나아갈 계획* 교보문고 홈페이지 :http://www.kyobobook.co,kr/Ⅲ. 결론1. 아마존의 개선 방안① 경쟁자와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② 수익성 없는 사업의 구조조정③ 인력 감축을 통한 다운사이징④ 독자적인 오프라인 사업 진출(하이브리드 전략)⑤ 새로운 수익원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⑥ 사업 다각화를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한국기 업의 Web-site 이용 사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2.서영호,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활용전략, 삼성경제, 1996. 12.신동민, 전자상거래(CALS/EC)의 추진형황 및 향후전망, 신한리뷰, 1997. 3.이기영,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인터넷상의 구매행동 인자분석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8.이재규 外, 인터넷과 EC 비지니스, 정보화사회, 1996. 12.정완용, 전자상거래의 입법방

  • [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망 아래 음반사와 제휴를 맺는 등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7.4. 기존 오프라인 유통체제에서 벗어나 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 마케팅 강화 7.5. 공동마케팅 국내 벤처 MP3 플레이어업체들이 독자적으로 해외시장 판로확대 및 콘텐츠 확보, 신규시장 개척 등 사업확대를 위해 동종 및 이종업체와의 공조 7.6. 음반업체와 MP3플레이어 업체간 전략적 제휴결론지금까지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서 아이리버가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진출해 있다. 지금 이베이에서는 의류, 가전제품, 정원용품 등의 작은 상품부터 자동차나 오토바이와 같은 큰 상품까지 거래를 담당하고 있다.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던 이베이 기업은 현재는 30여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화가 이루어진 형태로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연간 100억 달러가 넘는 매출 규모를 자랑한다고 한다.  ▲이베이 2013년 성장률 ▲ 이베이 사이트Ⅱ. 본론1. 경영전략 비교분석1) 아마존 Amazon의 경영전략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