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엘라스틴 샴푸에 관한 소비자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1. Introduction

2. Marketing Strategy Objective

3. Environment Analysis

(1) Macro-environment Analysis

(2) Competitors

(3) Customers

(4) Company

4. S.W.O.T Analysis & S.C.A

5.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7.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5. S.T.P Strategy
5. 1 Segmentation
1. 1st Step - Demographic Segmentation
Demographic 요인을 바탕으로 첫 번째 단계로 성별과 연령대를 바탕으로 시장을 세분 화하였다. 모발에 대한 Needs에 있어 남성과 여성은 분명한 차이를 보이며 연령대에 따 라 소비 성향은 다르게 나타난다. 별첨 #13 연령에 따른 소비 성향

2. 2nd Step - Demographic Segmentation
두 번째 단계에서는 남성을 배제하고 여성을 다시 결혼 유무 직업에 따라 세분화 하였 다. 결혼의 유무는 소비자의 가치관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며 직업은 제품 구매시 중 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별첨 #2 결혼과 직업에 따른 소비 유형

3. 3rd Step - Segmentation based on Diversity & Psychographic facts
세 번째 단계로 현재 누리고 있는 사회적 지위와 성공을 지향하고 있는지 혹은 현실에 만족하며 안주하려 하는지에 따라 세분화하였다. 사회적 지위와 성공에 대한 태도는 제 품을 구매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보았다.
4. 결 론
위의 3단계의 구분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직장인
대학생
전업주부
유행브랜드 선호형

패션 개성 중시형
유행 선도형
실용 추구형

5. 2 Targeting
1. Primary Target
소비자들은 더 이상 프리미엄 샴푸를 프리미엄 샴푸로 생각하지 않는다. 기존의 샴푸와 프리미엄 샴푸를 무차별하게 인식하고 있다. 엘라스틴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프리미엄 샴푸 시장 내에서 경쟁사들과 시장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아니다. 소비자들이 엘라스틴 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기능성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앞세워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따라서 Primary Target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결 혼을 하지 않은 성공 지향적이며 상대적으로 사회적 지위가 높은 여성이다.
2. Secondary Target
성공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는 대다수의 여성은 OL(Opinion Leader)를 동경하는 태도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케라시스 Kerasys 마케팅전략분석과 케라시스 브랜드분석및 새로운전략 제안
  • 샴푸 라인이 등장하였다.3. 샴푸 소비 Trend 변화- 소비자 Life Style 변화에 따른 소비 Trend 변화90년대 중반부터 염색, 펌, 스타일링 등 보다 적극적인 헤어 연출이 확산되어 헤어제품에 대한 관심 및 지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제 2절 케라시스 선정배경 및 목적1. 케라시스는 왜 2인자일까?(1) 올바른 포지셔닝을 통해 높은 고객생애주기를 확보한 시장 1~2위 기업들엘라스틴은 ‘탄력있고 부드러운 긴생머리 여대생’ 이라는 이미지를 전지현을 광고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샴푸를 정규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이 퍼퓸샴푸가 소비자들에게 또 다시 좋은 반응을 얻자, 그 후에 프리미엄샴푸업계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퍼퓸샴푸와 아모레퍼시픽의 미장센 퍼퓸샴푸가 잇달아 퍼퓸샴푸 시장에 진입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었다. 그 결과 선두주자였던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타브랜드의 고강도 영업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에 의해 3위로 밀려났지만 2013년 12월 기준 43%의 시장점유율로 퍼퓸샴푸 시

  • 미장센 샴푸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소비자분석(5) 경쟁사분석(6) 브랜드분석2) 거시환경분석(1) 기술적환경(2) 정치적환경(3) 문화적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5) 경제적환경(6) 자연환경2. 주요 고객분석 1) 성별 및 연령2) 고객특성및 라이프스타일3. 마케팅믹스 4P분석 1) 가격(Price)2) 프로모션(Promotion)3) 제품(Product)4) 유통(Place)4. STP 전략 1) 시장세분화2) 시장타켓선정3) 포지셔닝전략4) 전략5. 설문자료 분석 6.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Ⅲ. 나의 견해 Ⅰ.들어 가며 샴푸가 생활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육성, ISM활동을 통한 고객 집객력 확대를 2007년 하반기 판매전략으로 세우고 있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은 2005년 이후 구조조정을 통해 판매가 부진한 브랜드를 없애고 고가의 프리미엄 중심의 브랜드를 강화하면서 ‘후’와 ‘오휘’가 백화점과 방문판매 경로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6년에는 프리미엄 소비자 마케팅회사로의 전환이라는 전략 하에 불필요한 브랜드 정리, 조직의 효율성 향상, 프리미엄 브랜드 역량집중 등 사업기

  • [마케팅과 촉진관리]케라시스 촉진전략 및 마케팅
  •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팬틴 프로브이 샴푸와 컨디셔닝 린스 제품을 구입해 14일간 사용하고도 머리결이 건강해지지 않으면 전액 환불해 준다는 이색 마케팅 전략으로 1분기 매출이 분기 대비 80% 이상 늘었다. ③ LG생활건강 엘라스틴 - 단백질LG생활건강의 샴푸 엘라스틴은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게는 피부입니다라는 슬로건처럼 모발을 피부처럼 관리해주는 코스메틱 헤어솔루션을 표방,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다.머리카락 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