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T의 미국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 텔레콤

① SK 텔레콤 소개
②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③ SWOT분석 & STP 분석


2. 해외진출 배경

① 기업 간 경쟁 치열
② 국내시장의 포화
③ 한국 IT 산업의 도전


3. 해외진출

① 미국진출
② 실패원인


본문내용
1. MVNO 사업자가 할 수 있는 일

MVNO업체는 일반적인 MNO(통신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다. 단지 망 만 임대할뿐 본인에게 특화된 컨텐츠 개발과 요금을 책정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MVNO사가 생긴다는 의미는 새로운 통신사가 생긴다고 생각하면 됨) 즉, MVNO업체는 기존의 MNO업체의 경쟁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나라에서 기존의 통신사가 MVNO를 끌고 있는 요인에는 이러한 사정이 있다고 보면 된다. 현재의 통신사가 알게모르게 구조조정(군소 대리점 해지 및 대형대리점으로의 대형화 신규대리점 사업권 부여 안함)을 하고 있는데 현재의 통신구조로는 MVNO업체와 요금경쟁이 되지 않기 때문에 통신사의 거품을 줄여서 경쟁력을 키우려 하고 있는 중이다.

2. MVNO 사업을 할 수 있는 조건

1) 통신시장의 포화 : MVNO는 기존 MNO업체에서 유휴회선을 임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시장이 포화되어 있는 시점에서는 각 통신사간 유휴회선이 있기 때문에 MVNO사업자들에게 망을 임대해 주기가 수월해 진다.

2) 일정수준의 인프라 확보 : MVNO를 할 수 있는 조건중에 일정수준의 인프라가 되어야 MVNO를 허가해 준다. 그래서 국내에 MVNO를 할 수있는 혹은 하고 싶어하는 업체가 포스코, 국민은행, 현대자동차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자신들만의 대리점이나 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히 잘 참조해습니다 :)ㄳㄳ
  • kela***
    (2015.10.05 01:13:2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실패사례
  • SKT의 미국진출은 실패하고 말았다.SK텔레콤의 미국 진출에 대해서도 증권사의 한 애널리스트는 이미 성숙한 미국통신시장에서 거대 사업자들과 경쟁을 통해 가입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낸다는 것 자체가 무리였다면서 통신 서비스는 현지의 문화적 코드와 환경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전략도 미진했다고 평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도 이러한 실패에 대해 아직은 SK텔레콤이 국제적으로는 규모가 작고 경험이 부족하다며 따라서 아직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진출하기 위한 포석으로, 장기적으로는 한중 양국의 통합 커뮤니티 구축의 발판으로 이용될 것이다. (3) 국제 로밍 서비스2000년 10월에는 중국과 임대 국제 로밍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로밍 서비스는 상대업체로부터 1천회선, 2백회선을 구매해 각사 가입자들에게 임대하는 방식이다. CDMA(미국식)통신기반의 SKT와 GSM(유럽식)방식의 차이나모바일이 서로 상대편 회사의 단말기를 빌려주는 서비스로, SKT가입자가 중국을 방문할 경우 SKT로부터 GSM 단

  • [국제경영론] 보다폰 Vodafone의 경영전략과 향후 방향
  • 실패사례보다폰은 2001년 일본텔레콤의 경영권을 장악하여 보다폰재팬이라는 명칭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보다폰은 현지사정을 무시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 결과 일본시장에서 외면받았다. 보다폰은 부실한 통화품질과 한 세대 뒤진 단말기 출시 등 실수를 거듭하면서 지난 7월 시장점유율이 16.9%로 떨어져 2위 KDDI(23%)에도 한참 뒤지는 신세로 전락했다. 그러한 부진 속에 보다폰 서비스를 해지한 고객 수는 지난 5월말까지 무려 2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