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T 소개

2. 해외 진출 실패사례
(1) 베트남
(2) 미국
(3) 중국
(4) 기타

3. 해외 진출 시사점
본문내용
Global Convergence Leader로의 도약을 추구하고 있는 SK텔레콤은 치열한 경쟁과 급격한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견조 한 가입자 성장세, 스마트폰 수요 증가,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2010년 말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0억 원 증가한 12조4천6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10년 3월부터 시행된 초당과금제 효과, `09년 12월에 시행한 28%의 가입비 인하 효과 및 다양한 할인요금제 확대의 영향을 감안했을 때 매출이 상승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였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 및 감가상각비용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2조 350억 원을 달성하였으나, 12월말 기준 스마트폰 가입자 수 391만명 달 성 등 의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1조4천110억 원을 기록하였다. SK텔레콤은 시장안정화를 위해 마케팅비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한편, 단말, 요금제, 네트워크, 콘텐츠 등의 본원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경쟁 우위를 지켜나갈 것이다. 2010년 21개 기종의 스마트폰 출시를 통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데이터 전용 FA 도입, OPMD 요금제, 개방형 Market place인 T store 출시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익 향상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였다. SKT application store인 T store의 활성화에 따라 가입자, 콘텐츠, 다운로드 건수 등의 추이가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당사의 스마트폰 등의 최신 기기를 기반으로 한 무선 데이터 경쟁력이 향상 되고 있다. 2010년 말 기준으로, SK텔레콤은 2,571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국내 이동통신시장 시장점유율 50.6%를 유지하였다. 또한 스마트폰 리더십 확보를 위해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도입해 스마트폰 확산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에 주력하는 한편 Multi Device에서 모바일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과금, 가입절차 및 요금제 등의 Infra를 혁신하고, 콘텐츠 사용 환경 혁신, Data 중심의 망 투자, 망 개방과 공유, 콘텐츠 개발환경 지원 등을 통해 무선인터넷 시장 리더십을 지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skbroadband.com
www.tworld.co.kr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kcc.go.kr
www.kics.or.kr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경영진은 직원들에게 먹는 것에 최대한 지원하여 만족시키고 있다.실패한 기업의 사례(세원텔레콤)1. 기업 소개세원텔레콤은 휴대폰을 개발 생산하여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첨단 이동통신 IT업체2. 중국진출 방법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개발력을 갗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생품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중국 내 휴대폰 개발,판매 업체에 휴대폰 단말기만 공급하는 형태-중국 판매회사의 브랜드로 상품 판매3. 중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우리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본 7조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 SK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SK텔레콤 해외진출 현황베트남 신시장 진출 현황진출배경 및 목적성숙기 국내시장의 한계 글로벌 시장 진출 최우선CDMA 단일 통화권 형성을 위한 첫 단계 사업이동통신 서비스 외 다양한 서비스 연관 산업 동반 진출통신시장의 과도기적 상황2003년 본격적 베트남 시장 진출베트남 신시장 진출 현황진출과정 및 방법조인트벤처 설립 허용 요구 수용 경영협력계약(BBC) 협의‘SLD telecom(현SK Telecom Vietnam)’설립 첨단CDMA 단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SK Telecom의 해외 진출 전략< C o n t e n t s >1. SK Telecom의 해외진출1.1 해외진출을 해야 할까?2. 통신 산업 분석 2.1. 정보통신 산업의 일반적 특징2.2 통신 산업의 분류2.3 통신 산업의 경쟁력 원천과 기본방향2.3.1 잠재적 진입자2.3.2 대체제2.3.3 구매자의 교섭력 2.3.4 공급자의 교섭력2.3.5 경쟁자3. 정보통신 산업의 동향3.1 해외 시장의 동향3.2 NTT DoCoMo3.2.1 NTT의 변화3.2.2 NTT의 해외 진출3.2.3 NTT 해외 진출 전략의 특징3.3 보다폰3.3.1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