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
3. SK 차이나 中 SKT 차이나

본론
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
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
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
3) 중국 시장의 특성
4) 국내 시장의 상황

2. SK Telecom의 진입 방법
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
2) 중국 시장 진출 방법
3) 아시아 국가 진출

3. 중국 진출시 문제점
1) 문제점

4. 중국 진출 전략
1) 전략적 제휴와 협력의 강화
2) 현지화 노력
3) 중국지역전문가 육성 및 확보와 정부의 지원정책

결론
1. 중국 현지화 전략
1) 중국 정부와의 관계
2) 한국 기업의 이미지 개선

2. 시장집중화

3. 핵심역량 구축

본문내용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등은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이렇게 커다란 통신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탕에는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본 7조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을 연관지어, 'SK텔레콤의 중국진출'을 조사, 분석해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국제마케팅,SK텔레콤마케팅실패사례,SK텔레콤 미국시장진출전략,SK마케팅성공사례
  • SK 국제마케팅목차SK Telecom마케팅 성공 사례미국 시장 진출 전략마케팅 실패 사례(미국 시장)결론SK텔레콤은 1984년 설립된 “(주)한국이동통신서비스” 가 그 모체로써 SK그룹(구 선경그룹)이 당시 (주)한국이동통신서비스 민영화에 참여, 인수하여 97년에 공식적으로 사명을 SK텔레콤으로 변경하면서 시작되었다. 현재까지 SK텔레콤은 시장점유율을 50%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이동통신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기업 소개마케

  • SK텔레콤 중국시장진출사례
  • 목차서론 1. 글로벌 전략의 대두2. SK Telecom을 선정한 이유와 목적 및 SK Telecom 소개3. SK 차이나 → SKT 설립 배경본론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SK Telecom의 보유자원 (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국내 시장의 상황2.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SK Telecom의 중국 진출 방법 2) SK Telecom의 진출 상황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문제점 & 해결방안4. 국내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 이제 국제적 명성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갑니다.해외사업현황 - 세계를 향해 힘차게 뻗어가는 Sk Telecom1999년 6월 몽골에 이동통신 사업자로 첫 발을 내딛으며 시작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이제, 고비사막 너머 몽골과 아름다운 땅 베트남, 캄보디아가 SK Telecom의 첨단 CDMA 방식 이동통신 기술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2000년, 차이나 유니콤과의 협정으로 물고를 튼 12억 중국 시장. 신시공 이동통신 유한공사와의 사업 협정으로 그 영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를 이용한 글로벌경영에 관한 연구
  •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이처럼 한국 이동 통신은 국제 기구의 참여 확대 및 해외 사업자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대외적으로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서진 기술 및 시장 정보의 수집 활동을 강화하면서 세계 정보통신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차근차근히 준비해 나갔다. 3. SK telecom의 세계 최초 서비스 (한 발 앞 선 경영 전략)3.1. 세계 최초 영상 시험통화 성공1999년 12월에 IMT-2000 사업추진본부를 IMT-2000 사업

  • [국제마케팅] SKT(sk텔레콤) 미국진출 사례분석
  • 진출은 거시 경제적 관점에서 수출 다변화라는 이점과 미시 경제적 관점에서 SK TELECOM의 수익시장 창출 이득, 진보된 기술 수출로부터의 이윤확보, 그리고 외국 사람들에게 그들의 브랜드를 포지셔닝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그 긍정적 성과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3K ANALYSTS 팀의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이동통신분야에서 한국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미주 시장에 진출한 SK TELECOM의 마케팅 기획과 전략에 대해 국제마케팅 수업시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