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총각네 야채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주)자연의 모든 것 - 총각네 야채가게
Ⅰ. 기업 소개
1. 회사 현황

2. 경영이념

3. 기업 선정이유

Ⅱ.운영상의 특성
1. 제품/가격/입지

2. 사람

3. 유통

4. 촉진(서비스)

Ⅲ. 경영이슈 - 담당자 인터뷰 내용
1. 품질에 대한 이슈

2. 사람에 대한 이슈

3. 물류에 대한 이슈

4. 사업방향에 대한 이슈

Ⅳ. 해결방안

1. PB(Private Brand)상품의 생성 및 제품의 상표화, 포장 환경 개선 ---- 제품

2. 매장 간 정보공유체계 미흡 -- 정보

3. 직관적인 DB활용에서의 탈출 - 시스템

4. 농수산 전문 유통학교의 설립 ---- 사람

5. 생산에서 판매까지의 전과정 취급 - 제품

Ⅴ.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회사 현황
총각네 야채가게는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근 10년 사이에 총매출액 연 600억원 매출을 기록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체로 현재 가맹점 수는 35개에 달한다. 각 매장의 규모는 10~20평형 정도로 대부분 소규모이다. 점포의 입지는 주로 버블 7지역의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2. 경영이념
㉠ 모든 종업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한다.
- 종업원은 주인의식을 가지고, 회사는 직원들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한다.
㉡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 고객은 회사의 사업기반이며, 총각네의 존재 근거이다.
㉢ 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 회사에 속한 모든 식구들에게 총각네 문화를 이해시키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배출하기 위해 노력한다.
㉣ 총각네 문화를 창조하는 경영
- 감성 서비스, 최고의 농수산물, 즐거움과 열정을 창조해내는 문화를 고객들과 공유한다.
3. 기업 선정이유
서비스 산업이 향후 더욱 발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지금 현시점에서 서비스산업의 성공신화는 무엇이 있는가 생각한 끝에 총각네 야채가게를 선정하게 되었다. 버블 7지역에서의 성공비결은 바로 서비스에 있다고 생각되고 그에 맞는 서비스의 차별화를 구현하고 있는 총각네 야채가게가 가지는 운영상의 특성과 경영상의 이슈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토의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총각네 야채가게
  • 경영(유머경영, 품질경영)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총각네 문화를 키움)안전한 축산물을 공급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존하는 협동조합 본연의충실한 임무 수행목우촌의 체인점: 프랜차이즈 시스템총각네 야채가게목우촌목우촌 : 품질에 대한 중요성야채가게 : 품질과 문화라는 새로운 서비스경쟁우위 전략*Strength 강점․ 철저한 품질관리․ 확실한 A/S의 확립으로 고객 확보 ․ 무재고 순환 ․ 직원연수와 매장관리 전문화 ․

  • [인터넷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총각네” 라는 브랜드로 농수축산물에 있어 생산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정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다. 2절. 연혁 / 조직도 / 경영이념1. 연혁그림 1 총각네야채가게 연혁총각네 야채가게는 1998년 8월 대치본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01년도까지 4개의 점포를 오픈하고, 2002년 총각네 야채가게만의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적을 출간하면서 2008년 현재 서울, 경기를 비롯해 32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 [마케팅] 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분석
  • 경영과 문화경영에서 뒤지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저희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매장을 확보했으며 독특한 영업전략, 고객과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감성마케팅, 신선한 판매전략 고수, 무재고 원칙의 수행, 철저한 품질관리와 애프터서비스의 확립을 기본 바탕으로 총각네 야채가게를 키워왔습니다. 또한 LG전자, 삼성전기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2004년도 매출액 260억, 2005년도 320억, 2006년에는 500억에 이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 서비스로 인정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2)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1) 기업 목표감성 마케팅과 젊음, 열정을 기반으로 대한 민국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이 되고자 하는 기업 목표를 갖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총각네 라는 브랜드로 농수축산물에 있어 생산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정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이러한 기업가 정신은 총각네 야채가게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이고, 최고 경영자가

  • [경영전략] 총각네야채가게 기업성공사례
  • 서비스SWOT분석매출과 규모7P분석Product, Price, Process, Promotion, People, PlacePhysical Evidence시사점서론본론결론선정배경“모든 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고객에게 행복을 주며, 사람을 존중하고, 총각네 문화를 창조하는 경영”주인 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총각네 문화를 창조 하는 경영경영이념CEO-이영석‘아주 탁월한 CEO이자 성공 창업자의 롤(Role) 모델’ 평가- 과일, 야채, 수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