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총각네 야채가게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포지셔닝
4. 마케팅믹스
Product
Promotion
people
Place
Price
Process
Physical evidence
5.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사실 대학생인 우리와 야채가게는 친숙하기 어렵기 때문에 ‘총각네 야채가게’를 알고 있지 않았고, 이런 분야의 업체에 대해 조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런데 우리 조원 중 한 분이 ‘총각네 야채가게’의 서비스를 소개하시며 이 업체에 대한 의견을 내셨다. 그 분의 경험에 토대한 의견이셨는데, 그 분은 어머니와 함께 총각네 야채가게를 방문해보셨다고 한다. 그런데 깜짝 놀랐던 것이 ‘신동’이라는 닉네임을 붙이고 있는 어떤 엄마를 보시자마자 ‘OO누나!’라고 이름을 부르시는 것이었고, 8명 직원 전체가 한 목소리로 “어서오세요” 라고 하는 것이었다. 조원의 어머니 이름뿐 아니라, 다른 손님이 들어와도 친숙하게 OO누나, 어머니~ 하시면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을 보면서, 또한 엄마도 신동! 하면서 닉네임을 부르며 편히 거래하는 직원-손님과의 그 관계가 너무 신선했다고 한다. 그 분이 의견을 내시자, 다른 조원이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드라마가 곧 방영한다는 기사를 보셨다고 하셨다.
야채가게임에도 독특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되었고 이 가게가 드라마까지 방영된다고 하니 궁금증을 가져 ‘총각네 야채가게’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사해보았더니, 이력이 상당한 업체였다. 이미 2002~2004년에 걸쳐서 업체 특유의 마케팅전략으로 여러 메스컴을 통해 오르내렸고 이슈화되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그 업체에 대해 우리는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조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조사해보니 이 가게는 단순한 채소가게인데 연간 억대 매출을 내고 있었다. 매출보다도 신선했던 부분은 야채가게를 프랜차이징화 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총각네 야채가게는 18평의 야채가게에서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액 신화를 거두고 현재 34개의 야채가게에서 연매출 500억 원대의 성공신화를 거두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