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총각네 야채가게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포지셔닝
4. 마케팅믹스
 Product
 Promotion
 people
 Place
 Price
 Process
 Physical evidence

5.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사실 대학생인 우리와 야채가게는 친숙하기 어렵기 때문에 ‘총각네 야채가게’를 알고 있지 않았고, 이런 분야의 업체에 대해 조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런데 우리 조원 중 한 분이 ‘총각네 야채가게’의 서비스를 소개하시며 이 업체에 대한 의견을 내셨다. 그 분의 경험에 토대한 의견이셨는데, 그 분은 어머니와 함께 총각네 야채가게를 방문해보셨다고 한다. 그런데 깜짝 놀랐던 것이 ‘신동’이라는 닉네임을 붙이고 있는 어떤 엄마를 보시자마자 ‘OO누나!’라고 이름을 부르시는 것이었고, 8명 직원 전체가 한 목소리로 “어서오세요” 라고 하는 것이었다. 조원의 어머니 이름뿐 아니라, 다른 손님이 들어와도 친숙하게 OO누나, 어머니~ 하시면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을 보면서, 또한 엄마도 신동! 하면서 닉네임을 부르며 편히 거래하는 직원-손님과의 그 관계가 너무 신선했다고 한다. 그 분이 의견을 내시자, 다른 조원이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드라마가 곧 방영한다는 기사를 보셨다고 하셨다.
야채가게임에도 독특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되었고 이 가게가 드라마까지 방영된다고 하니 궁금증을 가져 ‘총각네 야채가게’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사해보았더니, 이력이 상당한 업체였다. 이미 2002~2004년에 걸쳐서 업체 특유의 마케팅전략으로 여러 메스컴을 통해 오르내렸고 이슈화되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그 업체에 대해 우리는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조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조사해보니 이 가게는 단순한 채소가게인데 연간 억대 매출을 내고 있었다. 매출보다도 신선했던 부분은 야채가게를 프랜차이징화 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총각네 야채가게는 18평의 야채가게에서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액 신화를 거두고 현재 34개의 야채가게에서 연매출 500억 원대의 성공신화를 거두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서비스의 질을 소비자 시각에 맞춰 향상시키고 조직 구성원 모두가 생산성 향상에 전력을 다하는 경영기법이다. 미시간 대학이 91년 `M-품질경영`을 도입한 사례는 유명하다. 학생과 교수, 임직원 모두를 `고객`으로 정의해 그들이 요구하는 일들을 조사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최상의 목표로 삼았다. 대학 내부에 남아 있는 변화에 대한 저항, 기존의 문화를 바꾸는 일부터 시작해 강의실에서의 교육의 질, 재정적 지원, 입학 및 등록 절차, 시설 운용 등 모

  • 서비스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총각네 야채가게전략,서비스,마케팅,마케팅믹스,사례분석
  • 마케팅믹스결론총각네 야채가게의 강점과 성공 요인큰 성공에 비해 낮은 인지도의 이유독특한 고객 서비스와 관계 마케팅의 종류?선정동기기업소개포지셔닝마케팅믹스결론여의도 직영점 방문 조사 및 점장님 인터뷰선정동기기업소개포지셔닝마케팅믹스결론회사탄생 스토리경영이념기업문화오징어 행상인에게 장사를 배우며 시작직접 트럭 운영으로 경험 축적미국, 일본, 유럽, 홍콩 등 시장 분석강남에 야채가게 냄차별화: 번듯

  • [경영학과] CEO(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과 경영사례-go
  • 해법을 제시하는 경영보다는 장기적인 계획 및 방향, 확고한 경영 철학을 보유하고 있는 경영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겠다. 참고자료-Biztimes / 공병호 경영연구소장 --신동아‘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 이레전자 정문식 사장 한국존슨앤존슨 최승한사장 이건산업 박영주 회장 -한경닷컴 / 박종하 창의력 컨설턴트- -서울신문 - 유상옥 코리아나화장품 회장- -한경 이치구 - 매경 2003년- 코리아인터넷닷컴-

  • [서비스경영] 서비스 마케팅 이론과 사례
  • ◆ 목차Ⅰ. 서비스 마케팅이란?1. 서비스마케팅의 개념2.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3. 마케팅 믹스Ⅱ. 사례 - 대백 프라자, 동산 의료원, 총각네 야채가게- 자료 출처Ⅰ. 서비스 마케팅이란?1. 서비스마케팅의 개념- 일관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제공으로 특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욕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사례분석
  • 총각네 문화를창조하는 경영7 Force Analysis Model총각네 야채가게 SWOT7P분석 및 경쟁적 요인(1)Product(상품)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공급한다.Price(가격)가격 정책에 일관성이 있다.Process(처리)재고율 0%에 도전한다.Promotion(판촉)마케팅을 독특하게 한다.People(사람)내부직원을 만족시킨다.Place(장소)입지 전략 측면 고려Physical Evidence(자연적 징표)깔끔함과 정돈된 매장 분위기7P분석 및 경쟁적 요인(2)완벽한 고객관리 서비스직원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