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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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회사탄생 behind story
1) 경영이념
2) 기업문화
3) 회사연혁
4) 회사 조직도
3. 총각네 야채가게의 현재
4.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전략
Product
- 최상의 품질의 야채
- 서비스 정신
Promotion
1. 제품은 상점 밖에도 풍성하게 진열한다.
2. 고품질로 승부하여 주부들사이에 입 소문 나게 한다. (구전효과)
3. 즐거운 구매활동을 이끈다
4. 철저한 분업화를 통한 신속한 일처리
5. 가게의 성공스토리가 알려짐으로 가게 인지도 확보
People
(1) 내부 마케팅 : ‘모든 직원이 주인 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한다.’
(2) 외부 마케팅-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Place
Price
Process
Physical Evidence
5. 결론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본문내용
-
이 대표는 총각네 야채가게를 하면서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누비고 다녔다. 박스를 뒤집고 과일을 찔러보고 도매상에서는 전례가 없던 행위를 서슴지 않고 하다가 도매상인들에게 뭇매를 맞기도 했지만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나타나 과도로 과일을 찌르고 다녔다. 또한 항상 새벽 2시에 가락시장에 가서 품질 좋은 과일 고르는 법을 사람들에게 알려달라고 조를 정도의 악바리 근성을 가지고, 과일의 대한 엄청난 지식을 축적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상 고품질의 농수산물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와 확신을 주었고 끊임없이 발전했다. 2004년에는 ‘㈜자연의 모든 것’이라는 프랜차이즈 본부를 설립하여 야채가게 최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또한 상품의 ‘자연의 모든 것’ 이라는 이름 안에 ‘총각네야채가게’ 뿐만이 아니라 ‘총각네 커피&쥬스로도’ 사업의 확장을 꾀했다. 현재 ‘총각네 야채가게’는 38개의 점포가 서울~경기 지역에 있고, 올해 초부터 인터넷판매도 시작하여 장차 그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자연의 모든 것’ 회사의 대표는 이영식, 김병철씨이며 업태는 제조, 도소매이며 종목은 농산물가공, 프랜차이즈, 무역업, 전자상 거래업이다. 과일, 채소, 곡류,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건어물 등을 주로 취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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