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총각네 야채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2. 경쟁환경분석
3. 성공요인분석
- 경영방식 분석
- 경영전략
4. 문제점과 대안
- 새로운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경영성과
98년 대치동 16평 야채가게로 출발
05년 서울, 경기, 부산 지역에 매장 17곳
04년 (주)자연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하루 매출 약 2천 5백만원
05년- 연매출 약320억
백화점-고급화, 깔끔 포장(선물용)
20% 산지 직송 80% 도매상
할인점 지속적 성장
경쟁력 업태 없음
신도시 개발
자동차 보급 확대로
중소 소매시설 경쟁력 약화
다양한 소매업태 등장
one stop 쇼핑, family 쇼핑
소비자 구매행태 변화
개성화, 고급화, 다양화
총각네 Target
물품구매에 있어 중•대형 할인 마트와 백화점 이용하지만,
농수산물에 있어서는 총각네 야채가게를 선호!!
- 홈쇼핑과 인터넷은 제품의 특성 및 신뢰도 때문에 기피
- 가격과 품질에 있어서 총각네 제품이 우수
- 감성 마케팅을 통한 신뢰도 구축 및 브랜드 애호도 강화
MAIN Target : 35세 이상의 가정주부
마케팅 목표
차별적 감성 마케팅을 통한 , 소비자 신뢰도 구축 및 매출증가
목우촌 총각네 야채가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존하는 협동조합 본연의
충실한 임무 수행
목우촌의 체인점
: 프랜차이즈 시스템
모든 직원이 주인 의식을 갖고
회사 동참에 기여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유머경영, 품질경영)
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키움)
목우촌 : 품질에 대한 중요성
야채가게 : 품질과 문화라는 새로운 서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