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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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싸이월드 선정이유

2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4 World Best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5 결론
본문내용
총 회원 2천 5백만 명
하루 80만 건의 일촌맺기 생성
하루 3억 원의 디지털 아이템 매출
하루 24만 곡의 BGM 판매
하루 5만 건의 동영상 업로드

2004년 2월 하버드 재학생 마크주커버그에 의해 설립
초창기 SNS 서비스로 출발하여 주로 북미 대학생들의 전용 SNS로 애용
현재 전세계적으로 1억 5,000만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사이트로 급성장
특히 매년 200% 이상의 높은 성장률
50% 이상의 사용자가 대학생이 아닌 30대 이상 사용자층으로 구성

글로벌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 싸이월드의 생존과 성장이 위협받을 수 있다.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의 등장으로 인터넷 시대가 변하고 있는 지금 한국에만 국한된 서비스가 아닌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유저들을 타겟팅 해야 한다.

사용자(user)가 주체가 되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해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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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12.01 15:5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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