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twitter와 SNS의 진화와 기업의 SNS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SNS 계보 및 비교
SNS의 정의
SNS의 진화
주요 SNS의 특징
가. 싸이월드
나. 마이스페이스
다. 페이스북
라. 트위터
주요 SNS의 비교

2. 마이크로블로그와 트위터
트위터란?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의 특징
가. 속보성 - 빠른 소통
나. 개방성
다. 수용자 선택성과 주목성
라. 관계의 수평성
마. 단순성
트위터 vs 미투데이

3. 트위터의 함의
경제적 측면
가. 기업들의 소셜미디어 활용
나. 기업 외적인 요소로의 소셜미디어
다. 기업 내적인 요소로의 소셜미디어
라. 소셜미디어, 양날의 칼
마. 트위터의 자체 수익 모델
사회적 측면
가. 사생활 침해
나. 사회공헌활동
저널리즘적 측면
가. 트위터의 저널리즘적 가치
나. 한계, 문제점 : 기자의 윤리(기자 저널리즘)와 신뢰도의 문제
정치적 측면
가. 트위터와 선거법
나. 지방선거, 트위터의 영향이 컸다?


결 론
본문내용
사실 트위터의 등장과 유행은 그리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어 온 것이 아니다. 서비스가 시작된 지 불과 몇 년도 체 되지 않았고, 일반 대중이 피부에 느끼게끔 일반화 된 것도 최근의 경우다. 더군다나 국내의 경우, 아이폰의 도입과 함께 스마트폰 보급이 급속도로 이루어지는 것과 더불어 트위터의 가치가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그것은 불과 몇 개월도 체 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트위터의 가능성을 지나치게 긍정하는 것도, 또 지금껏 드러난 문제들을 들어 그 가치를 평가 절하 하는 것도 모두 무리가 있는 접근이다. 다만 현재의 상황에서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지금 현재,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소셜미디어의 한 축으로서 자리잡게 될 트위터의 현실적 가치와 영향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그 다음의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준비하는 일이다. 그리고 그 시작은 기술 내적 측면과 외적인 사회/문화적 측면을 고르게 살펴보며, 각각에서 드러나는 가치와 문제점을 고르게 살펴보는 일이다. 이 보고서는 그러한 측면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트위터의 현재적 영향력과 가능성 보다는 한계를 고민 하는 것에 있다. 정치/경제적 측면에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서 트위터가 갖는 영향성에 대해서는 일면 지나치게 과장된 부분이 없잖아 존재한다. 그것은 기술 내적, 태생적 한계일 수도 있고, 트위터 생태를 둘러싼 여러 다양한 사회적 요인들의 존재와 접근 방식에서 기인하기도 한다. 소셜미디어로서 트위터의 저널리즘적 가치 역시, 아직 확실히 입증된 바 없이 숱한 논쟁들을 낳고 있으며, 그 한계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단점들은 이후 등장하게 될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예측하기 위한 단초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트위터(twitter)트위터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의 신속성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 SNS)로서 2006년 3월 미국의 잭 도시(Jack Dorsey)에번 윌리엄스(Evan Williams)비즈 스톤(Biz Stone)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블로그 또는 미니 블로그로서 샌프란시스코의 벤처기업 오비어스(Obvious Corp.)가 처음 개설하였다. 트위터란 단어의 뜻은 지저귀다라는 뜻으로, 재잘거리 듯이

  • [국제기업환경론] SNS(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의 이해와 Twitter(트위터)에 관한 고찰
  • 트위터페이스북싸이월드미투데이 등으로 다양화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비즈니스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비즈니스뿐만이 아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체나 포털이 제공했던 ‘미디어’의 기능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이어받고 있다. 세계 각처의 사건사고, 기업의 주요 사항 또한 이들을 통해 생중계된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소셜 네트워크를 이해하고 활용하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 [인터넷과 경영] GBF 전략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유지하는 기업 Twitter트위터
  • GBF 전략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유지하는 기업Twitter트위터목차서론 (개념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Intro What is GBFWhat is Network EffectSNS companiesWhy Twitter?본론 (분석 및 결과)Twitters’ Network EffectTwitter is ConvenienceTwitter is AnywhereTwitter is DifferentTwitter is Information DistributorDiagnosis of ProblemPrivacy ProblemUncertified InformationInstant RelationshipLimited Contents Provider제안Recommendation결론Conclusion참고문헌 IntroWhat is GBFGBF란 “Growing Big and Fast”의 약자로, 기술합작과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기업이 제공하는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처리하려는 소비자의 동기부여가 낮을 때 특히 효과적이다. 그러므로 객관적으로 삼성 ‘두근두근 Tomorrow의 캠페인’은 현재 높은 대중성을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유명모델 중에서 아이돌을 기용하여 10대~30대에 대한 호의를 증가시킬 수 있고, 트위터나 블로그에 민감한 이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유명인 모델의 활용이 유리한 것이다. 조

  • [이비즈니스] Social CRM의 이해와 적용에 관한 사례 분석
  • 트위터 계정을 넣은 결과 팔로워의 수가 많이 증가하였고, 한 때 해당 공지에 대한 조회수가 늘어나 홈페이지가 잠시 동안 마비된 적도 있었다. 통계적으로 이대샬롬을 찾는 손님의 10명 중 2명이 트위터를 통해 방문하고 있다.5-2. 기타 SNS 이용사례1) 파이코현 금융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FICO SCORE의 개발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파이코는 고객들간에 신용평점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자이브 소프트웨어 업체의 SNS를 활용한 온라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