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및 성장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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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

Ⅱ. 기업 소개

Ⅲ. 환경 분석
-국내 블로그 현황
-싸이월드의 핵심 기술
-싸이월드의 특징

Ⅳ. 경쟁사 비교분석
-프리챌 & 싸이월드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Ⅴ. 향후 전략

Ⅵ. 문제점 및 결론

본문내용
③ 개발 완료 및 시험운행 중인 기술

commerce module (인증/ 지불 등), communication(ums 연동 / free phon)
UMS(Unified messaging system) 는 통합 메시징 시스템이라는 것으로 일반 전화망을 이용해 음성, 팩스 메시지는 물론 인터넷 상에서 제공되는 전자우편까지 장소, 시간, 단말기에 관계없이 서로 메시지를 단일한 메일 박스에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차세대 시스템을 말한다. ums를 도입하면 기존의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존재했던 음성사서함시스템(VMS) / 팩스사서함시스템(FMS)/자동응답시스템(IVR)을 하나로 통합하여 전체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개인 메시지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UMS는 사용자들이 모든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인 업무 향상 도구로 메시지 통합 환경이 사용자의 위치, 통신 장비, 네트워크 등의 종류에 관계없이 이루어져 있어 컴퓨터, 자동차, 가정, 호텔, 공중전화에서도 모든 형태의 메시지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전화를 이용한 음성메일 송수신, 음성처리 기술을 이용한 음성게시판, 이동통신 문자메시지 전송 (메일 착 수신 확인), 개인 E-mail이 없는 사용자를 위한 web mail box제공, 일반 VMS(음성사서함) 기능 기본 내장. FAX Server 기능이 있다.
e- CRM (electronic CRM) 기술- 우리가 알고 있는 CRM 즉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여 고객 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옮겨가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행동과 성향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실시간에 1대 1마케팅을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3.미니홈피를 통해서 제공되는 가상아이템

① 미니홈피 스킨 : 미니홈피 스킨은 미니홈피의 바탕화면이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미니홈피 스킨을 구입하여 바탕화면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② 미니룸 스킨 : 미니홈피내에 존재하는 미니룸 역시 미니홈피와 같이 스킨을 통해서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③ 미니룸 미니미 : 미니룸의 미니미는 아바타 개념으로 볼 수 있지만, 그보다 발전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아바타가 단순한 옷차림과 형태로 자신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과는 달리, 미니미는 미니룸에서 다양한 아이템 속에 존재함으로써 아바타보다 자신을 더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④ BGM(배경음악) : BGM은 미니홈피 접속 시에 나오는 배경음악이다.

4.싸이월드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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