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페이스북시장규모와성장전망,페이스북분석,Facebook,Facebook분석,Facebook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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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문

1. 기업 개요
1) 기업 선정 배경
2) 시장의 규모 및 앞으로의 성장 전망

2. 기업 분석
1) 수익 모델
2) 수익 구조
3)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부가가치 향상 노력
4) 기업의 성공 요인

본문내용
-요약문

전 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한국의 싸이월드처럼 사용자들이 서로의 개인정보와 글, 동영상 등을 상호 교류하는 온라인 인맥 서비스의 대표격이다. 2012년 2월 현재 8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활동 중인 전 세계 최대의 SNS로 부상했다. 대표적인 기능인 '친구 맺기'를 통해 많은 이들과 웹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 또는 정보를 교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정보를 교류하는 온라인 인맥 서비스라는 점을 통해 업체와 고객과의 소통을 극대화시켜 이미지를 제고하고 대화체로 글을 쓰면서 친근감을 형성하고 업체 이미지를 젊고 빠른 이미지로 변화시켜준다. 두 번째로는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수단인데 직접 제품을 경험한 사람들이 글을 남겨 많은 사람들이 신용하며 이에 홍보효과는 극대화된다. Facebook은 특정인에게 판매되는 제품을 만들기보다는 친근감을 형성하면서 잘 활용되지 않았던 기존의 포인트제, 쿠폰제를 더욱 활성화시켜주는 것 뿐만아니라 기업의 홍보에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정보의 소통방식이 이메일에서 SNS로 변화하는 지금, SNS는 이메일 사용자 수를 훌쩍 넘어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페이스북이 있다. 페이스북은 신 사업을 추진하면서 먼저 변화의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여 적용하고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이었다. 페이스북은 인터넷 검색 방식에 있어서도 ‘Open graph Search' 기법을 적용하여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거대한 네트워크를 연결함으로써 다른 어떤 매체보다 강력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 페이스북의 기업 분석과 성공요인을 탐구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선정하게 되었다. 페이스북의 성장 전망은 SNS 이용자 특성에 맞는 광고서비스를 주 수익원으로 매출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페이스북은 구글이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는 콘텐츠와 사용자가 선택하여 페이스북에 공유한 웹 콘텐츠, 5억 사용자의 프로필과 사회망 관계 정보 등을 활용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을 시도할 수 있는 강력한 기업이다.

페이스북의 Self-serve 광고 플랫폼의 성공요인으로는 페이스북 광고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 편리성, 저비용, 고 효과의 가치가가 제공되었고, 페이스북의 방대한 가입자 기반과 더불어 SNS의 차별화된 광고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치열한 전시 광고시장에서 빠른 매출성장을 거듭함으로써 광고 플랫폼에서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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