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마케팅의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현재 두산의 마케팅 상황은?>

1. 두산 베어스 선정 이유

2. SWOT 분석

3. SWOT결합 분석

4. 두산 베어스의 현행 마케팅전략 4p 분석

Product
Price 
Price 
Promotion

사회 기부활동과 봉사활동 : 사랑 3종 세트, 시즌 종료 후 사회 공헌 활동 기금으로 기부



<PART2. 어떻게 바꿀 것인가?>


1. 문제제기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5. 결론

본문내용

<Weakness>
1. 두산 베어스라는 팀 자체 보다는 서울에 위치했다는 이유, 스타 플레이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 선수 트레이드 시 팬들이 많이 유실된다.
2. 잠실 구장 임대료가 높아 수익 창출을 위해 타 구장에 비해 입장료가 2,000원 정도 비쌈.
3. LG트윈스와 공동 임대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구장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어렵고, 시설 개발, 관리에 상대팀의 의견을 조율해야 하므로 제한적인 운영.
4. 국제 대회를 겨냥하여 잠실 구장을 설립하였기 때문에 타석부터 팬스까지의 거리가 멀어서 야구의 꽃인 '홈런'이 잘 나오지 않는다.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경기가 펼쳐지기 어려움.

<Opportunity>
1. WBC 준우승,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등 대외 경기 선전과 2010 아시안 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야구에 대한 전반적인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
2. 최근 몇 년 동안 팀이 우승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해.
3. 스포츠 관람 문화가 확대되고, 구단별로 고유한 응원 문화가 자리잡기 시작하며 여성, 어린이 관객이 증가.
4. KBO의 야구 관중 유치를 위한 활동이 증대되고, 재미를 더하기 위한 룰 조정에 긍정적.
5. 케이블채널과 인터넷TV, DMB 보급으로 스포츠 중계가 확대되어 접근성이 높아짐.
6. 야구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에 전해져 뉴스와 정보의 활발한 교류.
7. 최근 잠실 구장이 리모델링을 전격적으로 실시하고, 지정 좌석제를 시행함으로 고정팬을 확충할 수 있는 기회.

<Threat>
1. 서울 연고 라이벌 구단인 LG트윈스의 공격적인 마케팅.
2. 2010 남아공 월드컵으로 인한 경쟁 스포츠인 축구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
3. 2군 전력에 대한 지원을 감소함으로 팀 내에서 양질의 선수 양성이 어렵다.
4. 최근 기후 변화로 잦아진 우천에 대한 대응책이 없다. 돔구장의 부재.
5. 가족들이 함께모여 찾아오는 야구장에 최근 모기업의 형제 간 경영권 분쟁으로 안좋은 이미지.

3. SWOT결합 분석

(SO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FC 서울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감동 마케팅’이다. FC서울은 서울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행복 플러스’ 라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어 주겠다는 취지로, 선수들이 각자 자신의 기록을 기준으로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비를 적립하는 활동이다. 골과 어시스트의 수, 무실점 경기 수 등이 기록에 사용된다. 이러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어 구단의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마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두산베어스구단 마케팅전략분석Ⅰ. 들어가며두산베어스의 모기업인 두산 그룹의 생산물 중에 소비재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노출효과를 통한 광고이득은 실질적으로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그래서 야구구단을 매각하고자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주)두산이 야구구단을 계속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 과거 공기업이었던 한국 중공업을 두산 그룹이 인수하고 두산 중공업에서 두산 인프라코어까지 되는 과정

  • 엘지트윈스(LG트윈스)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 제안
  • 호기심을 유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끌어낼 것 이다. < 목차 >1. 기업선정배경1.1 주제선정기준1.2 LG트윈스 구단 선정1.3 엘지 트윈스2. LG트윈스 마케팅믹스 4P전략2.1 PRODUCT2.2 PRICE2.3 PLACE2.4 PROMOTION2.5 P.R3. LG트윈스 현 문제점분석 및 개선전략 제안3.1. Product3.1.1. 문제점3.1.2 개선 방안3.2 Price3.2.1 문제점3.2.2. 개선방안3.3 PLACE3.3.1. 문제점3.3.2. 개선방안3.4 PROMOTION3.4.1 문제점3.4.2 개선방안3.5 P.R3.5.1 문제점3.5.2 개선방안4. 결론 및 나의의견 - 22 -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 차원 높은 질적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야 할 의무를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또한 유소년 선수에 대한 건전한 학원 스포츠 육성도 절실히 요구 되는 바이다.이러는 가운데 제2의 박찬호와 최희섭이 등장하게 될 것이며, 훌륭한 선수들이 펼치는 멋진 플레이에 등을 돌렸던 많은 야구팬들이 다시 잠실 야구장으로 발을 돌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마케팅 관리 발표 레포트 ◀ -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분석    관중의 부대서비스시설에 대한 관점과 만족하는 부대서비스 시설    인구통계학 특성에 따른 만족도 차이    관리형태에 따른 부대서비스시설의 만족도 차이    부대서비스시설 관리형태와 재관람 의도의 차이    공공시설에 따른 관중의 만족도와 재관람 의도와의 관계 3. 마케팅믹스 7p중 서비스마케팅 추가요소 3p로 분류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People     Process  4. 시장세분화(관중세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