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마케팅의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1. 선정 배경
2. SWOT 분석
3. 현행 마케팅전략 4P 분석



<PART. 2>
1. 문제제기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에 적용
5. 결론
본문내용

1. 서울 잠실을 연고로 한 가장 팬이 많은 구단 중 하나인 대표적 인기구단.

2. 높은 야구 열기와 함께 여러가지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PRODUCT - <두산 베어스>
팀 이미지 : 과거 OB 베어스부터 이어져온 역사와 전통 있는 구단
경기력 : 한국시리즈 2년 연속 진출,
 현재 리그 순위 2위 (1위 SK와 4.5점차 - 2010.6.6일자)
감독 : 부드러움과 카리스마를 가진 김경문 감독과 두산 베어스의 조화로 특유의 전통성과 안정적인 실력의 우수함을 지닌 팀컬러 창출.
선수 : 김현수, 김동주, 임태훈, 김선우와 같은 스타플레이어를  다수 보유하여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행사 진행
유니폼 : 타 구단과 달리 여성팬을 위한 핑크색유니폼을 만들어 차별화
팬 : 팀 누적 관중 수 530,021명, 평균 17,667명의 관중 확보
팀별 관중 수3위. 젊은 층과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으로 여성팬 층이 두터움.

◆ PLACE
구장 : 서울 잠실 종합 운동장에 위치, LG 트윈스와 공동 임대.
인구가 많은 서울에 위치하여, 타 구단에 비해 관중의 수가 많고, 어웨이 팀일 지라도 지방 출신 팬들의 관람이 용이함. 팬들의 유입이 수월하고, 비교적 젊은 층의 관중이 다수.

◆PROMOTION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에 정차 시 열차 내 두산베어스 홍보 방송

직장인의 날 : 직장인들에게 무료로 맥주 400cc한잔씩 무료 제공, 경기 후 제휴 호프 10%할인권 증정
퀸즈데이 : 매월 1번씩 실시 여성 팬을 위해 선수들의 핑크색 유니폼 착용(간혹 경기력 저하 이유로 홈 유니폼 착용), 입장료 2,000원 할인, vips셀러드바 이용권 증정.
플레이어스 데이 : 원년 우승을 되새기며 선수단의 올드 유니폼 및 모자 착용, 선수단 팬 사인회. 
베어스 데이 :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홈경기 시, 블루석 50%할인, 선수단 친필 사인구 120개 증정
끌레도르 존:끌레도르와 제휴하여 30,000원 가의 테이블 석을 주중 15,000원/ 주말 20,000원의 가격에 아이스크림과 함께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FC 서울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감동 마케팅’이다. FC서울은 서울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행복 플러스’ 라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어 주겠다는 취지로, 선수들이 각자 자신의 기록을 기준으로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비를 적립하는 활동이다. 골과 어시스트의 수, 무실점 경기 수 등이 기록에 사용된다. 이러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어 구단의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마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두산베어스구단 마케팅전략분석Ⅰ. 들어가며두산베어스의 모기업인 두산 그룹의 생산물 중에 소비재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노출효과를 통한 광고이득은 실질적으로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그래서 야구구단을 매각하고자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주)두산이 야구구단을 계속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 과거 공기업이었던 한국 중공업을 두산 그룹이 인수하고 두산 중공업에서 두산 인프라코어까지 되는 과정

  • 엘지트윈스(LG트윈스)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 제안
  • 호기심을 유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끌어낼 것 이다. < 목차 >1. 기업선정배경1.1 주제선정기준1.2 LG트윈스 구단 선정1.3 엘지 트윈스2. LG트윈스 마케팅믹스 4P전략2.1 PRODUCT2.2 PRICE2.3 PLACE2.4 PROMOTION2.5 P.R3. LG트윈스 현 문제점분석 및 개선전략 제안3.1. Product3.1.1. 문제점3.1.2 개선 방안3.2 Price3.2.1 문제점3.2.2. 개선방안3.3 PLACE3.3.1. 문제점3.3.2. 개선방안3.4 PROMOTION3.4.1 문제점3.4.2 개선방안3.5 P.R3.5.1 문제점3.5.2 개선방안4. 결론 및 나의의견 - 22 -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 차원 높은 질적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야 할 의무를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또한 유소년 선수에 대한 건전한 학원 스포츠 육성도 절실히 요구 되는 바이다.이러는 가운데 제2의 박찬호와 최희섭이 등장하게 될 것이며, 훌륭한 선수들이 펼치는 멋진 플레이에 등을 돌렸던 많은 야구팬들이 다시 잠실 야구장으로 발을 돌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마케팅 관리 발표 레포트 ◀ -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분석    관중의 부대서비스시설에 대한 관점과 만족하는 부대서비스 시설    인구통계학 특성에 따른 만족도 차이    관리형태에 따른 부대서비스시설의 만족도 차이    부대서비스시설 관리형태와 재관람 의도의 차이    공공시설에 따른 관중의 만족도와 재관람 의도와의 관계 3. 마케팅믹스 7p중 서비스마케팅 추가요소 3p로 분류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People     Process  4. 시장세분화(관중세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