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현대자동차, 도요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산업의 동향
2.현대자동차 분석
3.도요타 분석
4.결론(Our Suggestion)
- 본문내용
-
동향 2 – 친환경 및 지능형 자동차 기술
- 화석연료 고갈, 국제유가 급등, 자동차 연비규제 강화, 친환경차 개발보급에 대한 정책적 지원
- 하이브리드차의 대중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전기자동차, 연료전지차 등의 친환경차 개발 촉진
STEEP분석 중
Ecology – 글로벌 환경오염 문제
Politics – 교토의정서 발효
동향 3 – 신흥시장(저가격/소형차)시장 확대
선진국 시장의 성숙, 환경규제의 강화, 신흥시장의 확대 등으로 저가격/소형차 시장 급속히 확대
자동차업계들은 신흥국을 저가격/소형차의 글로벌 생산거점화 하기 위해 현지개발, 생산체제 강화
자동차 산업의 동향 및 패러다임 정리
1. 미국 ‘리먼 브라더스’ 파산을 계기로 촉발된 금융위기로 자동차 시장도 큰 타격
2. 하이브리드차의 대중화를 계기로 친환경 및 지능형 자동차 개발 촉진
3. 선진국 시장의 성숙, 환경규제 강화, 신흥시장의 확대 등으로 소형차/저가격 시장 급속히 확대
이러한 동향에 발맞춰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전략과 나아갈 방향은?
금융위기 속 나홀로 선전
2008년 말부터 시작된 금융위기 속에서 미국을 비롯한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 기아차의 선전이 돋보임
그 이유는?
금융위기 속 성공전략
ㅇ 금융위기 덕을 보기도 함
생활고에 시달리는 소비자 – 현대의 저가차량
사회분위기 조응 위해 명품 소비 자제하는 부자 - 현대의 제네시스
Why? 명품브랜드보다 가격 대비 가치가 높기 때문
자료평가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vkfal***
(2013.05.07 02:06: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