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현대자동차, 도요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산업의 동향
2.현대자동차 분석
3.도요타 분석
4.결론(Our Suggestion)
본문내용
동향 2 – 친환경 및 지능형 자동차 기술


- 화석연료 고갈, 국제유가 급등, 자동차 연비규제 강화, 친환경차 개발보급에 대한 정책적 지원

- 하이브리드차의 대중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전기자동차, 연료전지차 등의 친환경차 개발 촉진

STEEP분석 중
Ecology – 글로벌 환경오염 문제
Politics – 교토의정서 발효

동향 3 – 신흥시장(저가격/소형차)시장 확대



선진국 시장의 성숙, 환경규제의 강화, 신흥시장의 확대 등으로 저가격/소형차 시장 급속히 확대
자동차업계들은 신흥국을 저가격/소형차의 글로벌 생산거점화 하기 위해 현지개발, 생산체제 강화

자동차 산업의 동향 및 패러다임 정리

1. 미국 ‘리먼 브라더스’ 파산을 계기로 촉발된 금융위기로 자동차 시장도 큰 타격

2. 하이브리드차의 대중화를 계기로 친환경 및 지능형 자동차 개발 촉진

3. 선진국 시장의 성숙, 환경규제 강화, 신흥시장의 확대 등으로 소형차/저가격 시장 급속히 확대

이러한 동향에 발맞춰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전략과 나아갈 방향은?

금융위기 속 나홀로 선전

2008년 말부터 시작된 금융위기 속에서 미국을 비롯한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 기아차의 선전이 돋보임

그 이유는?

금융위기 속 성공전략

ㅇ 금융위기 덕을 보기도 함
생활고에 시달리는 소비자 – 현대의 저가차량
사회분위기 조응 위해 명품 소비 자제하는 부자 - 현대의 제네시스

Why? 명품브랜드보다 가격 대비 가치가 높기 때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vkfal***
    (2013.05.07 02:06: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현대차의 대표모델인 그랜저와 소나타의 신형을 각각 선보이며, 국내 자동차 시장의 46%를 점유하고 있다.현대의 독자모델인 포니는 조랑말이라는 의미를 지니며, 해치백 스타일의 4시통 1239cc 80마력의 엔진을 장착하였고, 82년에 는 포니2가 등장, 영국과 캐나다 등지에 수출되었다.■ 도요타 자동차의 등장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었고 일본 그리고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

  • 도요타 자동차리콜에 따른 우리 자동차산업 운영방안00
  • 도요타 자동차리콜에 따른 우리 자동차산업 운영방안00Ⅰ. 서 론자동차 산업은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매우 크다. 자동차 부품생산에서 판매까지 과정이 전 산업에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한 분야에 문제가 생기면 자동차 전반적은 제품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것이 분명하다. 그런 면에서 도요타 리콜 사태는 우리자동차 산업의 나가야할 길을 정확히 제시해 주고 있다. 도요타 사태로 인해 총 900여만 대의 차량을 리콜하는 데 드는 비용은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현대자동차- SUV(테라칸과 라비타)사례2. LG전자 - X캔버스 사례3. 도요타자동차 - 렉서스사례4. 삼성전자 - 고화질TV 파브, 고급형 냉장고 지펠사례5. KT와 KTF - 브랜드관리의 벤치마킹 전략기타. KT&G(구 한국담배인삼공사), 현대산업개발, 풀무원 - 브랜드 이미지관리 전문부서 만듬.마케팅조사의 의의마케팅 조사 방법론의 발전1910년대~1920년대 설문조사에 방법론이 많이 연구됨1930년대 표본조사에 대한 집중적 연구1950년대~1960년대 컴퓨터의 등장

  • [조직행동론] 자동차회사의 기업문화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Global Top-5 진입방안
  • 자동차 회사의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Global Top-5 진입방안목 차Ⅰ. 기업문화1. 현대자동차의 현황 2. 자동차산업의 특성 분석3. 분석틀로서의 7S 1p.~2p.2p.~4p.4p.~6p.Ⅱ. 사례비교1. 현대 (1) 기업소개 (2) 7S에 의한 분석2. 도요타 (1) 기업소개(2) 7S에 의한 분석3. GM (1) 기업소개(2) 7S에 의한 분석6p.~14p.14p.~20p.20p.~27p.Ⅲ. 시사점/결론1. 세계 자동차 3사의 7S 비교. 2. 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 기업문화의 보완점 및 개선점27p.~33p.※ 참

  • [자동차시장]세계자동차산업 분석
  • 도요타의 경영실적 18 폴크스바겐의 회사 개요 20 다임러 벤츠의 회사 개요 21 크라이슬러의 회사 개요 22 르노와 르노 산하 닛산의 영업실적 23 서유럽 메이커별 생산성 비교(1998) 24 BMW의 회사 개요 25 국내 3사의 영업실적 비교 26 현대자동차의 주요 영업지표 27 기아차 인수 효과 27 주요 자동차업체의 재편과 플랫폼 통합 동향 29 세계 10대 자동차 부품업체 현황 30 산업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