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선정 기업 분석
산업 분석
해외 시장의 경제적,문화적 환경 분석
해외 경쟁자 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
선정 기업의 해외 시장에서의 SWOT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화 발전 방향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를 바꾼 기기로 불리는 자동차는 현대산업을 대표한다. 큰 파급효과와 최첨단을 요하는  자동차산업의 세계시장은 공급과잉으로 더욱 우수한 기술력과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적극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그중에서도 현재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3위의 자동차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과 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 경쟁력확보를 위해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알아보았다.

1.현대자동차의 기업 분석

1-1. 회사소개
1967년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1976년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로 손꼽히는 회사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산업 기업으로 꼽을 수 있다.




자본금 : 1조 4,807억원
총자산 : 25조 695억원
종업원 : 약 5만 1천여명
총 수출국가 190여개국
2004년 국내 생산대수 총 3,469,464대
(승용차 2,053,668 RV 1,068,932 버스 126,497 트럭 220,367)
2004년 자동차 수출 대수 총 2,379,563대
(승용차 1,560,529 RV 716,047 버스 40,197 트럭 62,790)


Ⅲ. 결 론
지금의 자동차 업계는 GM, 포드, 도요타, 르노 등 큰 업체들이 지옥과 같은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현대자동차는 이런 환경 속 에서도 전세계소비자들에게 어필 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향후 미래의 세계자동차시장은 더욱 치열해질 것 이다. 중국시장에서의 선전을 발판 삼아 중국,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세계자동차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 자신들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능력을 갖춰 더욱 현대라는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빛나길 바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을 위한 시장분석과 진출전략
  • 현대속도 현대기적 등의 표현을 써가며 극찬해 왔다. 베이징현대차 관계자는 제1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을 30만대로 늘렸고 연산 30만대 규모의 제2공장을 내년 11월 준공할 예정이어서 100만대 생산 달성도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한국경제 2006-09-13 17:34기사에서 보는 바와 같이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은 현대자동차의 범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및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로의 도약을 위한 전략적인 진출이며, 경쟁이 치열하고 이미 포화 상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현대자동차(HMI)애로사항과 극복구분대응책고온다습녹 발생 방지용 특수진공포장 공법, 모든 장비 A/C부착열대몬순건기에 공장 집중 건설도로항만한국인 지휘 아래 접안시설 점검 및 하역운송한국인 동승 내륙운송, 교량붕괴여부 사전점검전기전력주요 장비에 전압보정기와 정전대책기 설치장비설치한국의 특수설치팀 초청하여 직접 설치1. 현지인과 노사관계2. 내수시장을 겨냥한 경영 현지인의 소득수준에 맞는 제품개발 전략이 필요.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중국 진출과 경영 전략
  • 현 대 자 동 차-중국 진출과 경영 전략I.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II. 중국의 자동차 시장 특징1. 중국의 경제 현황2. 중국의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 특징3. 중국의 자동차 정책4. 중국 10-15만 위안 승용차 시장III.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현황2.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IV.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향후 전략 방안V. 향후 현대자동차의 중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제시I.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진출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Ⅰ.서론현대 자동차 중국 진출배경Ⅱ. 본론1. 본론1 : 현대자동차에 대해(1) 현대자동차 연혁(2) 현대자동차 사업의 특성(3) 현대자동차 판매량(4) 현대자동차 주요 생산 차종(5) 현대자동차 국내외 생산 공장2. 본론2 : 중국 자동차 시장에 대해(1) 중국 자동차 산업의 급성장 배경(2) 중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3)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4) 중국 자동차 시장의 주요기업(5) 중국 자동차 시장의 최신 동향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