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선정 기업 분석
산업 분석
해외 시장의 경제적,문화적 환경 분석
해외 경쟁자 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
선정 기업의 해외 시장에서의 SWOT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화 발전 방향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를 바꾼 기기로 불리는 자동차는 현대산업을 대표한다. 큰 파급효과와 최첨단을 요하는 자동차산업의 세계시장은 공급과잉으로 더욱 우수한 기술력과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적극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그중에서도 현재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3위의 자동차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과 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 경쟁력확보를 위해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알아보았다.
1.현대자동차의 기업 분석
1-1. 회사소개
1967년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1976년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로 손꼽히는 회사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산업 기업으로 꼽을 수 있다.
자본금 : 1조 4,807억원
총자산 : 25조 695억원
종업원 : 약 5만 1천여명
총 수출국가 190여개국
2004년 국내 생산대수 총 3,469,464대
(승용차 2,053,668 RV 1,068,932 버스 126,497 트럭 220,367)
2004년 자동차 수출 대수 총 2,379,563대
(승용차 1,560,529 RV 716,047 버스 40,197 트럭 62,790)
Ⅲ. 결 론
지금의 자동차 업계는 GM, 포드, 도요타, 르노 등 큰 업체들이 지옥과 같은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현대자동차는 이런 환경 속 에서도 전세계소비자들에게 어필 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향후 미래의 세계자동차시장은 더욱 치열해질 것 이다. 중국시장에서의 선전을 발판 삼아 중국,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세계자동차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 자신들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능력을 갖춰 더욱 현대라는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빛나길 바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