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부품산업 지배와 발전전략 및 AS 부품유통 구조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1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자동차관련 최신 자료와 도표를 PPT로 잘 만들어놨습니다.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1. 현대자동차 생산성 향상사례
2. 현대자동차 시스템 현황
3. 현대자동차 JIT 사례 및 문제점
4. A/S용 자동차부품의 유통 현황
5. 도요타 자동차와 비교
3. 결 론
- 본문내용
-
1. 1. 서 론
- 주제선정 배경
자동차 업체 중 세계 1위 자리를 수 십 년간 고수해왔던 GM의 유례없는 적자, 일본을 불황에서 건져낸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도요타자동차의 세계1,2위인 포드, GM을 넘어서려는 노력. 그리고 세계 5위의 브랜드가 아니면 장차 흡수합병 되어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에 맞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의 도전.
동양적인 기업인 도요타를 배우고 도요타를 뛰어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현대자동차의 생산성 향상 사례를 연구해보고 이것이 부품의 조달과 하청 업체 간의 구조 특히 유통구조와 관련성을 연구해보고 자 선정하였습니다.
- 현대자동차란 어떤 회사인가?
국내에 자동차산업이 태동한 후 비교적 산업 초창기에 이 분야에 뛰어들어,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온, 국내 자동차업계의 선두주자이다
성장위주의 수출장려정책을 써왔던 정부의 전폭적 지원과 고 정주영 회장과 정몽구 회장(김동진 사장포함)으로 이어지는 최고경영자의 확고하고 일관된 경영비전과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 내 외부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조직을 변화시킬 수 있었던 위기관리 능력, 그리고 선진기술 도입 체화를통한 기술축적에 힘입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
- 기아자동차와의 플랫폼 통합
플랫폼이란? 자동차 구조에서 흔히들 언급하고 있지만 정확한 개념을 대부분 모르고 있는 플랫폼은 구동체계, 운전석, 차축체계, 바닥, 연료체계 등 차의 핵심부분으로서 차의 기본구조를 구성하는 분야를 의미
플랫폼통합이란?
서로 다른 구동체계, 운전석, 바닥, 차축체계, 연료체계등을 통합하는 것이다. 즉, 차의 기본구조를 이루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하여 겉은 다양한 모델을 생산하는 것
왜 플랫폼 통합을 하는 것인가?
다양한 차종을 생산해서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개발과 투자비용을 줄이는 대량생산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 필요
플랫폼 통합 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