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메가스터디 기업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선정 목표

기업소개
CEO / 연혁 / 기업문화
기업 경영 분석
SWOT분석 / STP전략 / 정량분석 / BCG매트릭스 / 가치사슬


1.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및 보완점
2. 메가스터디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3. e-러닝 산업의 발전 방향 제시
본문내용
2000 07. 메가스터디㈜법인 설립
09. 고등부 사이트 www.megastudy.net 오픈
2001 06.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2002 01. 벤처기업 인증 획득
05. 고화질동영상 [쌩쌩 서비스]업계 최초 도입
2003 05. 중등부 사이트 www.mbest.co.kr 오픈
07. 강남 메가스터디학원(본사 직영)개원
2004 02. 멀티미디어 답변 솔루션 개발,서비스 시작(특허 출원)
12. 코스닥 상장
2005 12. TOEIC 강좌 서비스, PMP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2006 12. 제5회 한국 재무혁신 기업대상 최우수상 수상
2007 03. 모범 납세기업으로 선정, 서울지방국세청장 표창
10. 2007 대한민국 가치창조경영대상 교육부문 대상 수상(그외 다수 수상)
2008 06. 출판 전문 자회사 ‘메가북스㈜’출범
11. 법학전문대학원 입시 전문 브랜드 ‘메가로스쿨’런칭
2009 02. 영어학습 사이트 www.megaenglish.net 오픈
06. 2009년도 투명회계대상 수상(한국회계학회)






인지도 높은 강사 보유
정보와 입시전략 신속하게 제공
높은질의 컨텐츠
각종 프로그램의 활성화
반복 학습 가능
상대적으로 저렴한 컨텐츠
브랜드 파워
높은 조직 몰입도

교재 디자인의 전문성 부족
대면식 인간관계의 부족
사이트의 조잡함
강제성 부족
다각화의 전문성 부족


공교육 불신 ,사교육 맹신
입시열풍(과도한 교육열)
인터넷 등 기본적인 인프라 구축
오프라인 강의의 반복 학습 불가
학원, 고액과외의 부담 증가
온라인 강의의 선호도 증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음
PDP, PMP 보급 확대


타 업체들의 스타 강사 스카웃 위협
정부의 공교육 활성화 정책
잇따른 온라인 경쟁 업체들의 출현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원활한 의사소통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
컨텐츠 불법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메가스터디 기업분석(재무현황과 경영전략)
  • 기업가치가 순수한 영업활동을 통한 이익의 몇 배인가를 알려주는 지표로, 그 비율이 낮아, 메가스터디의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다. -> 주가 가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낮게 평가 받고 있는 위기 상황이 지속되었다.131.외국인 취득률이 높아 개미 투자자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거대 자본을 지닌 외국인들이 주주인 만큼 많은 그만큼 기업의 가치를 인정 받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기업의 미래에 대한 경영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메가스터디의 인지도를 높인다. 2. SWOT분석을 통한 경영 전략 도출2) WO 전략- 학생들은 강의를 선택할 때 우수한 강사, 스타강사의 강의를 선택하기 때문에 기존의 스타 강사를 제외한 강사들을 대상으로 만들기 ‘강사교육시스템’과 같은 기반을 마련하여 직원들의 역량을 높임- 우수한 강사들은 다른 온라인 교육 기업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온다. 대응책으로 강사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자기계발비등를 제

  • MegaStudy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서비스분석
  • 이러닝은 사교육 중 학원 다음으로 높고, 온라인 교육은 단기간 내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그러므로 온라인사교육에 대한 수험생들의 수요는 꾸준할 것이며 이는 향후 정부의 교육정책에 일시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사교육 시장 규모가 여전한 이상, 결코 하락하진 않을 것이라고 전망된다. 3) 메가스터디 상황 분석 - SWOT 분석① Strength (강점)(1) 온라인 강의 업계의 1위로서 많은 학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분석한다.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1.1 E-learning 산업 소개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높은 교육열을 지닌 우리나라는 이러닝 산업 성장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러닝 산업이 크게 성장하였다.이러한 이러닝은 전자적 수단 및 IT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분산형 학습이자 학습자 중심의 학습을 의미한다.출처: 산업통상자원부, 2013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닝 산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2

  • 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 메가스터디는 경쟁체제를 통한 더 나은 컨텐츠의 제공을 발생시켜 기업의 성장 원동력으로 삼는다. 물론 실적이 부실하거나, 실력이 부족한 강사는 도태되어 해고되기도 한다.3. 메가스터디의 경영성과분석메가 스터디는 별도 실적 기준 2014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8%, 2.4% 증가한 2,731억 원, 778억 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주력사업인 고등부 온라인 매출액은 1,250억 원으로 전년대비 1.7% 증가하며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등부 오프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