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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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작글

기업 선정 배경

1. 메가스터디 기업 및 E-learning 산업 소개

1.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2 E-learning 산업 소개

2.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
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
2.2 입소문 마케팅
2.2.1 친구추천시스템
2.2.2 입시설명회

3. 메가스터디의 고객지원 전략

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
3.2 학력평가 풀서비스
3.3 합격예측 시스템
3.4 학습 Q&A 시스템

4. 경영성과

4.1 매출 추이와 시장 점유율
4.2 해외시장 진출과 보유 콘텐츠

5. 향후 대책

5.1 모바일 서비스 및 인터넷강의 특허 기술
5.2 사업범위 확장
본문내용
시작글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우리나라의 높은 교육열이 빚어낸 사교육 문화가 투영된 교육 서비스 산업은 멀티미디어의 발달 이전에는 오프라인의 형태로만 존재해왔다. 메가스터디는 이런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옮김으로써 멀티미디어 교육시장을 주도해왔으며 지배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또한 단순한 강의 서비스 제공을 뛰어넘어 여러 가지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들을 통해 어떠한 인터넷 마케팅의 접근과 방식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 Case study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메가스터디의 인터넷 마케팅적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교육사업의 특징과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떤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있으며, 장기적인 고객(3년 이상)을 가질 수 없는 특징 속에서 어떻게 고객유치와 관리를 해나가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1 E-learning 산업 소개

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높은 교육열을 지닌 우리나라는 이러닝 산업 성장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러닝 산업이 크게 성장하였다.
이러한 이러닝은 전자적 수단 및 IT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분산형 학습이자 학습자 중심의 학습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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