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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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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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

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1) 시장의 선점
(2) 다양한 컨텐츠
(3) 스타강사 관리전략의 성공

3. 메가스터디의 경영성과분석

4. 시장환경분석

5. BCG 매트릭스 분석

6.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분석
1) Segmentation, Targeting
2)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SWOT분석 (EBS와 비교분석)
(1) 메가스터디 SWOT 분석
(2) ebsi SWOT분석

8. 메가스터디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1) SO 전략 제안
(2) WO전략 제안
(3) ST전략 제안
(4) WT전략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일반적인 오프라인 학원에서도 경쟁체제는 존재했지만, 메가스터디의 강사들 간의 경쟁체제는 독특하다. ‘경쟁’은 자본주의를 존재하게 하고, 그것을 성장시키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 메가스터디 강사들 간의 경쟁은 자신들의 수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데 강사들이 기업으로부터 받는 고정수입은 강사들마다 다르지만 수입의 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높지 않다. 수입의 상당수는 ‘실적’에 따라 분배 받는다.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결제되는 시스템은 학생들이 수강하여 벌어들이는 금액의 일부를 강사들의 수입이 되게 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 철저히 ‘실력’ 중심의 강사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수입을 얻게 되는 구조로 되어있다. 공교육과 같은 학교 시스템이나 EBS와 같은 공영방송에서의 교육은 이러한 경쟁 체제가 성립되어 있지 않는 것에 반에, 메가스터디는 경쟁체제를 통한 더 나은 컨텐츠의 제공을 발생시켜 기업의 성장 원동력으로 삼는다. 물론 실적이 부실하거나, 실력이 부족한 강사는 도태되어 해고되기도 한다.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헤럴드경제
biz.heraldcorp.com
교육과학기술부
www.moe.go.kr
http://toolbar.rankey.com/ 그래프
메가 스터디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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