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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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기업소개

(1)CEO소개

(2)기업소개

3.시장환경분석

4.마케팅전략성공요인

(1)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과의 연계를 통한 마케팅.

(2)우수한 강사들과 뛰어난 동영상 품질을 이용한 마케팅

(3)저렴한 가격을 이용한 마케팅.

(4) 사회 공헌을 이용한 마케팅 확대

(5)맛보기 강의

(6)학생들에게 필요한 전자기기와 회사들과 제휴를 통한 마케팅

(7)모의고사 관련 컨텐츠 및 입시관련 정보를 무료로 학생들에게 제공

(8)수험생의 기를 복 돋아 주는 다양한 컨텐츠 제공

5.마케팅전략방해요소

6.결론


본문내용
(2)기업소개

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12일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사업
을 시작하였다. 2000년 창업 첫해 매출 40억 원대로 출발한 메가스터디는 설립 4년 만인 2004년에 12배가 넘는 매출 503억원 및 순이익 148억 원을 기록하여 세간의 부러움 을 받았다. 2005년에는 신규 사업을 제외하고도 702억 원의 매출 목표를 세워놓았다. E-learning 전문기업으로서는 유례가 없는 매출 예상치이다.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손주은 사장의 혁신적인 경영과 안목 덕분인데, 손주은 사장은 최근 국내 온라인 교육(e-learning) 시장의 신화를 창조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메가스터디의 성공 비결은 EBSi와 같이 딱딱한 교육 진행이 아니라 실제 학원에서 학생들이 있는 상태에서 강의하는 장면을 그대로 동영상으로 옮긴 현장감에서 찾을 수 있다.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주고받고 강의 이외의 교육과 관련된 조언이나 농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지만 실제 강의실에서 듣는 것처럼 편안함과 생동감을 준 것이 EBSi와는 차별화된 강의 전개 방식이었던 것이다. 이러한 성공을 발판으로 메가스터디는 교육 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다. 2005년 3월에 고시 전문 사이트 메가고시와 자격증 교육 사이트 패스메카를 오픈하면서 성인 대상의 교육까지 진출하고 있다. 또한 중학교 이하의 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반을 넓히면서 교육 포탈을 꿈꾸고 있다. 2008년 자회사인 메가엠디(주)를 설립하고 전문대학원 입시 시장에도 진출하여 의·치·약학 전문대학원과 로스쿨 입시 준비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은 해 출판법인 메가북스(주)를 설립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 참고서를 출간한다. 또한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와 교재 판매를 통한 매출 외에 오프라인 학원 진출을 통해서 오프라인 진출도 주력하고 있다. 회사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하지만 오프라인 학원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학원 운영은 강사에게 지급하는 수수료가 온라인에 비해 2배 이상으로 많고 임대료 지출과 인력 운영 등에 들어가는 매출원가가 높지만 인지도의 기반 마련과 신규 강사를 발굴해 내는 역할을 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다.

3.시장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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