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주의 소비문화 환경에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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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 Point (레포트의 핵심분석)2
1.2 소주시장에 대한 소개
1.2.1 소주의 역사 및 발전과정
1.2.2 소주!!! 고급술에서 서민의 친구가 되기까지…
1.2.3 소주시장 규모
1.2.4 소주시장내 점유율

Ⅱ. 본론
2.1 소주시장 트렌드 분석
2.1.1 여성소비자의 증가
2.1.2 순한 소주에 대한 선호도 증가
2.1.3 웰빙 열풍이 소주시장에 전이
2.1.4 소주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2.1.5 참고: 주류산업 관련 기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POINT

- 소주시장의 규모는 40.35%로 전체 주류시장에서 맥주에 이어 2위를 기록할 만큼
큰 시장규모를 이루고 있다.

- 소주의 최대소비자는 전체국민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서민이다.

- 오늘날 이러한 일반서민층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 대표적인 트렌드의 변화로는 여성소비자의 증가, 순한 소주에 대한 선호도 증가,
웰빙 열풍이 소주시장에 전이, 소주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등을 들 수 있다.

- 소주시장 또한 이런 소비자의 트렌드에 부응하는 제품을 하나 둘 출시하고 있다.

- 소주시장은 지속적으로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제품개발에 반영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
결 론

- 서민의 술 소주는 서민의 소비문화를 반영한다.
- 주류시장의 소비 트렌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 소주시장의 해외진출과 더불어 우리의 문화를 알리려는 노력도 필요
참고문헌
- 진로 홈페이지 : http://www.jinro.co.kr/
- 매일경제 : http://www.mk.co.kr/
- 대한주류공업협회 : http://www.kalia.or.kr/
- [고뉴스] 2005/04/26 기사
- 서울경제 2005/07/28 기사
- 서울경제 2006/02/27 기사
- [파이낸셜뉴스] 2006/09/12 기사
- 한국일보 2006/11/14 기사
- 파이낸셜뉴스 2007/05/14 기사
- [프라임경제] 2007/08/22 기사
- 노컷뉴스 2007/09/17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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