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이어회사 Goodyear의 경영전략과 유통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OSTP

Ⅲ. 4P Mix

Ⅳ. Conclusion & Learning Point
본문내용
Goodyear Tire: The Aquatred Launch

Ⅰ. 서론

1. 기업소개

Goodyear사는 정식명칭이 The Goodyear Tire & Rubber Company로써 1898년도에 Seiberling형제에 의해 설립되었고, 가황고무를 만들어낸 'Charles Goodyear'의 이름을 따서 'Goodyear'라는 회사명을 갖게 되었다. 타이어 이외에도 공업용 약품, 합성고무, 플라스틱 제품 등 여러 가지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며, 우리가 오늘 분석하고자 하는 Goodyear는 이 중 타이어 제조기업을 말하는 것으로써, 관련부문에서 미국 내 최대 규모의 기업이자 Michelin, Bridgestone에 이은 세계 3대 타이어 제조메이커 중 하나이다. 타이어 산업에서 현재는 Michelin이 약 700억 타이어 시장의 매출액의 약 20%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다음 Bridgestone이 약 18%이고, Goodyear는 2000년대 초 Sumitomo와의 alliance로 구미의 DunlopTire 사업을 산하에 들이면서 효과를 보아, 이들 Goodyear-Sumitomo는 Bridgestone과의 차이를 점차 줄여나가며 현재 매출총계 세계3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 3개의 기업은 세계 타이어 시장의 약 56%정도를 차지하고 있기에, 그 분야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 72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그 중의 33개는 미국에, 나머지 39개는 세계 27개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2개의 고무농장과 1,900여개의 도매, 소매, 서비스 및 기타 유통판매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애클런과 룩셈부르크, 일본에 위치한 글로벌 테크니컬 센터를 Goodyear의 지식 발전소로 운영함으로써 항상 진보된 타이어 기술을 주도하는 선진기업이라 하겠다. 현재, Goodyear는 매출액 140억 달러를 달성하고 있으며, 92,000여명의 종업원이 종사하는 굴지의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런플랫 타이어 기술개발에 이어 블랙카본, 실리카를 이을 제3세대의 친환경 타이어소재인 Biotred Compound를 개발하여 상용화함으로써 기술 선두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2. 기업상황

1991년 당시 타이어 시장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Mischelin/Uniroyal/Goodrich 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뒤이어 Bridgestone-Firestone이 2위를, Goodyear Kelly-Springfield 가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전에 1970년대 Goodyear사는 대대적인 공장 공사를 하였었다. 그리하여 1977년 처음으로 사계절용 radial 타이어인 Tiempo로 성공을 거둔다. 이어 1981년 스포츠카용 radial 타이어인 Eagle을 런칭하였다. 이 두 타이어는 크게 성공하게 됨으로써 Goodyear라는 기업이 타이어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을 상당히 높여주었다.
그리고 1980년대 중반 사업을 여러 방면으로 다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인도시장 진출
  • World Leader를 꿈꾸는한국타이어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타이어 소개1) 회사 개요2) 연혁 3) CEO 소개4) 비전2. 수익성 및 조직성과 목표1) 수익성2) 조직성과 목표 3. 인도시장 분석1) 국가 개요2) 경제 현황3) 인도의 수입국별 승용차타이어 수입현황4) 주요 타이어 업체의 설비투자 현황 5) 인도 내 2010년 타이어 수요 전망6) 한국의 대(對)인도 자동차 교역현황4. 자사 분석1) SWOT 분석2) 기업 전략3) 마케팅믹스(Marketing Mix)Ⅲ. 결 론 Ⅳ. 참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 -이문화 극복사례
  • 타이어 업계 7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164개국의 국가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70% 이상을 한국 이외의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한 미션과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의 제2의 비상을 꿈꾸고 있다. 그리하여 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며 우리가 배우고 있는 이 현실에서는

  • [글로벌경영] 한국타이어 경영전략과 국제경영
  • 전망이어서 이제 세계 어느 곳을 가든 한국타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국타이어의 급성장은 중국시장 성공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국내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이하 한타)와 금호타이어 두 회사가 장악하고 있었고, 세계시장 역시 이른바 타이어 업계의 ‘BIG 3’라 불리는 미쉐린(Michelin), 굿이어(Goodyear), 브리지스톤(Bridgestone) 3사가 전체시장의 과반수 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이 성숙되어 갈수록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69 세계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전략.77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의 국제경영전략
  • 1.기업소개1-1)오세형 사장1-2)개요1-3)회사연혁1-4)조직구성도1-5)생산제품1-6)마케팅 분석 a. SWOTb. 4Pc. STP2.산업분석2-1)타이어 산업의 특성2-2)경쟁환경 및 시장현황a. 국내 경쟁환경b. 국제 시장현황2-3)타이어 산업의 기술 수준3.금호타이어의 해외진출3-1)세계시장 진출현황유럽북미중국3-2)중국타이어 시장현황3-3)중국에서의 경영전략4.금호타이어 향후 발전방향4-1)중국내 발전방향4-2)전사적 발전방향선정이유1960년 타이어사업에 뛰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