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이어회사 Goodyear의 경영전략과 유통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E-OSTP
Ⅲ. 4P Mix
Ⅳ. Conclusion & Learning Point
- 본문내용
-
Goodyear Tire: The Aquatred Launch
Ⅰ. 서론
1. 기업소개
Goodyear사는 정식명칭이 The Goodyear Tire & Rubber Company로써 1898년도에 Seiberling형제에 의해 설립되었고, 가황고무를 만들어낸 'Charles Goodyear'의 이름을 따서 'Goodyear'라는 회사명을 갖게 되었다. 타이어 이외에도 공업용 약품, 합성고무, 플라스틱 제품 등 여러 가지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며, 우리가 오늘 분석하고자 하는 Goodyear는 이 중 타이어 제조기업을 말하는 것으로써, 관련부문에서 미국 내 최대 규모의 기업이자 Michelin, Bridgestone에 이은 세계 3대 타이어 제조메이커 중 하나이다. 타이어 산업에서 현재는 Michelin이 약 700억 타이어 시장의 매출액의 약 20%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다음 Bridgestone이 약 18%이고, Goodyear는 2000년대 초 Sumitomo와의 alliance로 구미의 DunlopTire 사업을 산하에 들이면서 효과를 보아, 이들 Goodyear-Sumitomo는 Bridgestone과의 차이를 점차 줄여나가며 현재 매출총계 세계3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 3개의 기업은 세계 타이어 시장의 약 56%정도를 차지하고 있기에, 그 분야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 72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그 중의 33개는 미국에, 나머지 39개는 세계 27개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2개의 고무농장과 1,900여개의 도매, 소매, 서비스 및 기타 유통판매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애클런과 룩셈부르크, 일본에 위치한 글로벌 테크니컬 센터를 Goodyear의 지식 발전소로 운영함으로써 항상 진보된 타이어 기술을 주도하는 선진기업이라 하겠다. 현재, Goodyear는 매출액 140억 달러를 달성하고 있으며, 92,000여명의 종업원이 종사하는 굴지의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런플랫 타이어 기술개발에 이어 블랙카본, 실리카를 이을 제3세대의 친환경 타이어소재인 Biotred Compound를 개발하여 상용화함으로써 기술 선두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2. 기업상황
1991년 당시 타이어 시장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Mischelin/Uniroyal/Goodrich 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뒤이어 Bridgestone-Firestone이 2위를, Goodyear Kelly-Springfield 가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예전에 1970년대 Goodyear사는 대대적인 공장 공사를 하였었다. 그리하여 1977년 처음으로 사계절용 radial 타이어인 Tiempo로 성공을 거둔다. 이어 1981년 스포츠카용 radial 타이어인 Eagle을 런칭하였다. 이 두 타이어는 크게 성공하게 됨으로써 Goodyear라는 기업이 타이어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을 상당히 높여주었다.
그리고 1980년대 중반 사업을 여러 방면으로 다각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