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이어회사 Goodyear의 경영전략과 유통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Question
2. History of US tire market
3. Who is Goodyear tire?
4. EOSTP4P Analysis
5. Conclusion
6. Q&A
- 본문내용
-
만약 당신이 CEO라면…
Q1. Aquatred 타이어를 시장에 런칭하겠습니까?
Q2. 어떤 유통 경로를 택하시겠습니까?
History of US tire market
(그림)
Who is Goodyear Tire?
The Goodyear Tire & Rubber Company
- 1898년에 세이벌링 형제에 의해 설립
- 타이어 외에 공업용 약품, 플라스틱 제품 등 여러가지 제품 생산
타이어 부문에서 미국내 최대, 세계 3대 타이어 제조 메이커 중 하나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에 위치
전세계 72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
전세계적으로 2개의 고무농장과 1,900여개의 유통 판매시설 운영
글로벌 테크니컬 센터를 통해 항상 진보된 타이어 기술을 주도하는 선진기업
현재 굿이어는 매출액 140억 달러를 달성, 92,000여명의 종업원
“The Gorilla”
전통적인 미국의 지배적 타이어 제조 기업
Environment
External
Macro
1. 타이어 제작기술의 혁신
(bias, bias-belted => radial제품)
2. 원유가격의 상승에 따른 주행감소 및 타이어 제조원가 증가
3. 자동차의 경량화, 소량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에의 욕구 및 교체시기 연장
4. 개인적 대체 시장의 성숙과 새로운 유통 채널들의 활성화
Micro
1. 외국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Mischelin, Bridgestone등)
2. 타이어 회사들 간의 M&A
3. 경쟁사들의 동시적인 신제품 출시
4. 소비자들의 타이어 구매 패턴
5. 다양한 유통 구조(Distribution Channe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