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금호타이어 촉진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분석
1)회사 소개
2)연혁
3)경영비전
4)조직·인력구성
5)제품 & 시스템
6)매출액 분석

2.산업분석
1)타이어 산업의 분석
2)산업의 경쟁환경
3)시장 현황 분석
4)타이어산업의 기술수준과 국가경쟁력 분석
5)경쟁사 분석

3.마케팅분석
1)4p’s분석
2)SWOT분석

4.촉진전략분석
1)금호타이어의 촉진
2)금호타이어의 촉진 MIX
3)IMC관리

5.전망 및 추천전략
1)전망
2)추천전략
본문내용
1941년 조선 다이야 공업주식회사<現, 한국타이어(주)>의 창립을 시초로 60여 년 간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 우리나라의 타이어산업은 1962년 처음으로 동남아로의 해외진출을 개시한 이래 1975년을 정점으로 수출이 내수를 능가하여 지금은 수출량이 내수량의 비율이 6:4에 다다른 정도로 수출중심의 산업이 되었다.
그 연대별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지난 70년대에는 국내수요시장의 한계와 제 1차 석유파동에도 불구하고 시장다변화와 고부가가치제품개발을 통한 수출증대를 통해 연 49%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국제경쟁력확보를 위해 과감한 노후시설 교체 및 생산시설확충과 신제품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외국기업과 기술제휴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품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80년대에 들어서는 기술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진기술을 도입하는 동시에 기술자립을 위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전사 적인 품질관리활동과 설비투자의 확충으로 세계시장에서 도약의 발판을 굳혔다. 90년대에 들어서는 해외지역(주로 미국)에 생산기술 및 시장정보수집을 위한 기술센터를 건설하는 한편 신제품개발과 수출시장다변화에 주력하여 그동안 중동과 미주지역에 편중되었던 수출지역을 아프리카, 중남미, 유럽지역 등으로 다변화시키고 있으며, 각 지역의 주요국가에 해외 지사 망을 확충하여 전보도 더 활발한 수출활동을 수행하여 마침내 세계수출 제 4위(1998. 11)를 차지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 타이어의 유통채널 분석
  • Marketing Mix 금호 타이어의 유통채널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목차금호 타이어 기업 소개금호 타이어금호 타이어 4p 전략타이어 산업의 특성유통구조과거 유통구조현대 유통구조유통채널의 문제점유통업체의 힘이 제조업체에 비해 크다유통채널의 관리 부재해결책이마트를 통한 채널 다각화카테고리 킬러와의 협력 전략Reverse channel폐타이어의 Reverse channel 분석폐타이어의 활용방안참고문헌금호타이어 기업소개금호타이어1. 금호 타이

  • 금호타이어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금호타이어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유통전략 중심)
  • Marketing Mix 금호타이어 보고서.목차금호 타이어 기업 소개금호 타이어금호 타이어 4p 전략타이어 산업의 특성유통구조과거 유통구조현대 유통구조유통채널의 문제점유통업체의 힘이 제조업체에 비해 크다유통채널의 관리 부재해결책이마트를 통한 채널 다각화카테고리 킬러와의 협력 전략Reverse channel폐타이어의 Reverse channel 분석폐타이어의 활용방안금호타이어 기업소개금호타이어1. 금호 타이어1960년대 삼양 타이어로 설립하여 1985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금호 타이어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국제 마케팅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금호 타이어 ꋼ 중국 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3위ꋼ 중국 타이어 남방 RE 시장 점유율 1위ꋼ 금호 타이어의 중국 타이어 시장 진출 성공 전략1. 서 론(1) 금호 타이어의 중국 연혁 및 현황1994.091995.041993.111997.031997.122000.112003.012004.2005.042005.042006.NKT설립 허가 1`단계 공장 건설 시작1`단계 공장 건설 완료생산 시설 가동 및 제품의 시장 출시ISO 9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경영전략
  •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영전략교수님 : 한정규 교수님조 원: 경영학과 4430475 김형진미생물학 4471920 여진동회계학과 4597249 박성미일본학과 4672250 박소희제 출 일 : 2008. 5. 27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 -p.22. 비전p.23. 연혁p.2~34. 기업소개-p.35. 사업 현황p.46.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p.6~87. 타이어 산업분석-p.8~9Ⅱ.본론(1) 중국시장 마케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타이어 산업이란 1-2. 타이어 업계 동향 1-3. 한국 타이어 현황 1-4. 금호 타이어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목표 2-2. 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의 전략2-4. 주무기2-2.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1. 상황분석 1) 타이어 산업이란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으로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