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금호타이어 촉진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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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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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분석
1)회사 소개
2)연혁
3)경영비전
4)조직·인력구성
5)제품 & 시스템
6)매출액 분석
2.산업분석
1)타이어 산업의 분석
2)산업의 경쟁환경
3)시장 현황 분석
4)타이어산업의 기술수준과 국가경쟁력 분석
5)경쟁사 분석
3.마케팅분석
1)4p’s분석
2)SWOT분석
4.촉진전략분석
1)금호타이어의 촉진
2)금호타이어의 촉진 MIX
3)IMC관리
5.전망 및 추천전략
1)전망
2)추천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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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1년 조선 다이야 공업주식회사<現, 한국타이어(주)>의 창립을 시초로 60여 년 간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 우리나라의 타이어산업은 1962년 처음으로 동남아로의 해외진출을 개시한 이래 1975년을 정점으로 수출이 내수를 능가하여 지금은 수출량이 내수량의 비율이 6:4에 다다른 정도로 수출중심의 산업이 되었다.
그 연대별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지난 70년대에는 국내수요시장의 한계와 제 1차 석유파동에도 불구하고 시장다변화와 고부가가치제품개발을 통한 수출증대를 통해 연 49%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국제경쟁력확보를 위해 과감한 노후시설 교체 및 생산시설확충과 신제품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외국기업과 기술제휴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품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80년대에 들어서는 기술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진기술을 도입하는 동시에 기술자립을 위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전사 적인 품질관리활동과 설비투자의 확충으로 세계시장에서 도약의 발판을 굳혔다. 90년대에 들어서는 해외지역(주로 미국)에 생산기술 및 시장정보수집을 위한 기술센터를 건설하는 한편 신제품개발과 수출시장다변화에 주력하여 그동안 중동과 미주지역에 편중되었던 수출지역을 아프리카, 중남미, 유럽지역 등으로 다변화시키고 있으며, 각 지역의 주요국가에 해외 지사 망을 확충하여 전보도 더 활발한 수출활동을 수행하여 마침내 세계수출 제 4위(1998. 11)를 차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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