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aptive product pricing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ptive product pricing이란 무엇인가?

Captive product pricing의 사례
성공사례 : IBM, 질레트, HP, 엡손
실패사례 : 소니, 삼성전자

Captive product pricing이 발전하려면?
본문내용
펀치카드로 시작된 IBM

면도기 뿌리고 면도날로 돈 번 질레트

미국의 HP, 일본의 엡손


펀치카드로 시작된 IBM
1880년 제10차 미국인구조사에 참가한 허먼 홀러리스는 골치 아픈 계산을 단순하게 하기 위해서 통계 데이터가 담긴 구멍 뚫린 종이카드와 자동 분류기기를 고안해 냈다.

펀치 카드와 자동 분류기기의 발명은 산업과 상업조직 은행,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가기관 내의 처리방식을 빠르게 해주는데 크게 기여했다.

면도기 뿌리고 면도날로 돈 번 질레트
질레트 이전의 남자들은 사용은 물론 만들기에도 능숙함이 요구되는 똑바른 면도날만을 썼어야 했고, 앞으로도 영영 그러고 살아야 할 것만 같았다. 질레트의 안전 면도기는 대량생산 되었고, 사용에 그리 대단한 기술을 요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닳는 것만을 어쩔 수 없어 면도날을 제 때에 갈아줘야 했기 때문에 질레트는 마케팅의 방식을 바꾸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ELAND 이랜드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중국시장 성공전략, 경영전략 분석 [PPT]
  • 마케팅과 많은 투자 자체 브랜드개발 필요E LAND – 향후나아갈 방향 전략제시경쟁업체에따른 소비자집중 공략경쟁업체확대에 의한 경쟁의 심화물가상승과 불경기로 인한 수출 하락가격 경쟁력확보 매출 증가 E LAND – 향후나아갈 방향 전략제시*1)일반도서 이랜드 2평의 성공신화, 차기현 ,이너북, 2004 조선일보 한국 경제 신문 매일 경제 신문 삼성 패션 연구소 섬유신문 2)학위논문 김수정, ‘패션 기업의 M&A : LVMH와 이랜드 사례를 중심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평가Price지나친 제휴로 인한 과도한 영업비용- 삼성카드는 사업초기부터 외국 유명 금융권과의 제휴를 통한 혜택으로 주 마케팅을 해왔다 . 이를 통하여 많은 고객 확보에 성공하였다. 하지만 제휴를 통한 해택이 많은 만큼 삼성카드 본사의 영업비용은 계속하여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증가는 어느새 고객의 증가율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내었다. 이러한 결과는 결국 비용이 이익을 초과하는 현상을 가져왔다. - 이러한 문제는 현재 삼성카

  • 글로벌운송기업,DHL,글로벌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를 조사 하면서 국내 업체와는 달리 물류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부가적인 서비스 부분에도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나라의 많은 업체들 역시 세계 일류 기업으로 거듭 발전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고객 관리 뿐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개발, 연구 및 많은 서비스 부분의 확대가 필요 하다고 생각된다.즉 그들만의 역피라미드식 구조를 통해 사원들을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그들을 기업에 중추 핵심으로 보고 최고로 대우를 해주었다

  • LG화학 ABS 마케팅 사례
  • 마케팅을 시스템화하여 체계적으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AN (acrylonitrile)● 제품별 특성① ABS(Acrylonitrile-Butadiene-Styrene) : 내약품성, 내충격성, 가공성이 좋음② HIPS(High Impact Polystyrene) : 내충격성, 성형 가공성이 좋음③ SAN(Styrene-Acrylonitrile Copolymer) : 투명하고 가공성이 좋음NBR 수지SAN 수지*HIPS 수지*SBS 수지GPPS 수지EPS 수지 강성 내화학성 내약품성 내충격성 가공성 강성ABS 수지*BD(butadiene)SM(styrene)Vice PresidentProductionPlan

  • [A+]글로벌기업 FedEx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사례를 조사 하면서 국내 업체와는 달리 물류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부가적인 서비스 부분에도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나라의 많은 업체들 역시 세계 일류 기업으로 거듭 발전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고객 관리 뿐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개발, 연구 및 많은 서비스 부분의 확대가 필요 하다고 생각된다.즉 그들만의 역피라미드식 구조를 통해 사원들을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그들을 기업에 중추 핵심으로 보고 최고로 대우를 해주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