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목차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경영방침, 경영이념
2) 비젼, 미션, CI / BI
3) 기업연혁, 주요사업

본론 - Brand Marketing Strategy (4P, STP, BCG Matrix, SWOT)
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2) 4P 분석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장소), PROMOTION(홍보)
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
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

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

결론 - NC소프트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본문내용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2) 경영현황
- 자본금 : 108억원 (2012년 기준)
- 매출액 : 약 6,500억원 (2012년 기준)
- 영업이익 : 약 2,500억원 (2012년 기준)
- 순이익 : 약 2,000억원 (2012년 기준)
- 자산총액 : 약 3조 5,000억원 (2012년 기준)
- 종업원 : 약 3,600 명 (2012년 기준)


[ 본론 ] 일부 발췌, 요약
1) NC소프트 4P MIX 전략
o product
: 뛰어난 그래픽과 메신저 기능의 부여 → 사람간의 상호작용
: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패치 →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 온라인게임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망만 연결 돼있으면 할 수 있다
: 다운로드 방식으로서의 서비스
: 시간적 금전적 비용절감
: 적절한 수량 조절 필요 없음
(중략)
참고문헌
출처 / 참고자료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NC soft 홈페이지
리니지2 홈페이지
(주)손오공 홈페이지
신문기사 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TP 4P 있지도 않구만 사기꾼아
  • stonecold***
    (2015.05.07 23:39:53)
회원 추천자료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목차1. 기업선정 소개1-1 K팝 관련내용1-2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1-3 SM Entertainment 소개2. 마케팅 전략2-1 SM 프로듀싱2-2 가수제조 (연습생)2-3 해외진출사례 - 보아2-4 성공사례 - 소녀시대3. 마케팅 기법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분석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1.기업선정 소개1-1 세계적인 한류열풍 - K팝전 세계에 부는 K팝 열풍-> 최근 드라마에 이어 신 한류의 주역으로 등장한 K팝에 전 세계가 열광자료를 참고하면 SM Entertainment가 해외에서 활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K-POP Fever SM EntertainmentListList1. 기업선정 소개1-1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1-2 SM Entertainment 소개2. 마케팅 전략2-1 SM 프로듀싱2-2 가수 제조 - 연습생2-3 해외진출사례 - BOA2-4 성공 사례 - 소녀시대3. 마케팅 기법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전략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Contents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1.1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음반사 최초 기획, 판매에 마케팅 개념 도입가수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음반 시장 점유율 1위대중적 이미지SM Entertai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장기비전과 향후경영전략(발표대본포함)
  • K-POP Fever SM EntertainmentListList1. 기업선정 소개1-1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1-2 SM Entertainment 소개.2. 마케팅 전략2-1 SM 프로듀싱2-2 가수 제조 - 연습생2-3 해외진출사례 - BOA2-4 성공 사례 - 소녀시대3. 마케팅 기법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전략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Contents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1.1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음반사 최초 기획, 판매에 마케팅 개념 도입가수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음반 시장 점유율 1위대중적 이미지SM Enterta

  • 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방안 제안
  • BMW한국시장진출마케팅전략1. BMW 기업선정배경2. BMW 해외진출사례 분석- BMW의 한국시장 진출사례3. BMW 한국시장진출 전략분석1. 마케팅전략1) 타겟 설정2) 광고전략3) 이벤트2. 서비스 부문 강화전략1) 파이낸셜 서비스2) 리콜제도 실시3) A/S 부문 강화4) 체계적인 딜러 시스템 구축 및 딜러 지원 확대4. BMW의 성과분석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2) 지속적인 기술 혁신 전략5. BMW가 향후 나아갈 방향SWOT+STP+4P를 바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