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및 경쟁전략 PPT) 발표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삼성전자 기업소개
2.삼성휴대폰 Galaxy series 선정이유

본론
1.미국시장 환경분석(문화,정치,경제)
2.가치사슬분석(기업내부)
3.Five Force Model 분석
4.삼성전자 STP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결정
-포지셔닝
5.삼성전자 SWOT분석
6.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7.다차원 척도 분석
8.주요한 경쟁전략(차별화 및 현지적응)

결론
-삼성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휴대폰이 투자액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가 가장 높은 제품이라 보고 모든 마케팅 자원을 집중했다. 이것은 반도체에 모든 자원을 집중해서 큰 성공을 거둔 것과 마찬가지로 전략적인 선택이었다. 마침 한국 시장에서 고기능, 고가의 휴대폰이 빠른 속도로 진보하고 있었다. 삼성의 휴대폰은 세계시장에서도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을 만큼 기술적으로 앞서 있었다. 여기에 마케팅이 집중되자 그 효과는 매우 컸다.
성공의 요인을 살펴보면 한국에서 시작된 휴대폰 첨단화 열풍을 타고 고급 휴대폰을 개발해서는 헐리우드 영화와 함께 세계 시장에 첨단 제품으로 마케팅했다는 점이다.
예)매트릭스 마케팅? ‘레지 어워드’를 수상. 이는 미국 프로모션마케팅협회(PMA)와 브랜드위크(BrandWee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프로모션(마케팅)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삼성전자는 최우수상 외에도 글로벌·국제 부문에서 금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후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가장 비싼 프리미엄폰으로 널리 인식되었다. 유럽의 노키아와 미국의 모토롤라와 대등하거나 앞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런 삼성의 집중적인 첨단 이미지 광고전략의 힘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자료를 구매하여 잘 학습하였습니다.
  • ytlim***
    (2015.10.14 16:46:03)
회원 추천자료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목 차-Ⅰ. 애플 (아이폰)1. 애플의 기업소개2. 애플 CEO 스타일3. 시장 환경4. 애플의 성공요인5. 핵심역량 분석6. 애플 SWOT분석7. 애플 STP 분석8. 애플 4P 분석 Ⅱ. 삼성 (갤럭시)1. 삼성 기업소개 2. 삼성 CEO 스타일3.삼성전자의 사회활동4.삼성 핵심역량5. 삼성 SWOT 분석6. 삼성 STP 분석7.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8. 삼성전자의 갤럭시S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필자는 현재 삼성전자의

  •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S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경영활동 내 CSR 통합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적인 것으로 인식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CSR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9년 1월 체계적인 CSR 추진을 위해 CEO 직속의 CSR 사무국을 신설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2) 갤럭시S갤럭시S는 삼성이 `아이폰 킬러`를 염두에 두고 개발

  • 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해외진출전략
  • 성공하였다.4. 핵심역량① CEO의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경영 ② 독특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가치 기업 역량 및 목표 집중③ Internet Ecosystem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④ 제조기업 한계를 극복, e-Biz 전략 추진과 고객중심의 Online SVC ⑤ 잠재력 있는 기업인수와 우수인재의 확보⑥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네트워크 시장 선도3. 삼성전자 해외진출 전략해외진출의 걸림돌삼성전자는 해외진출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경쟁사를 거쳐 왔습니

  • [마케팅전략] LG Vs 팬텍 스마트폰 2위 경쟁
  • 마케팅Vs 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3C분석경쟁히스토리STP 분석SWOT4P팬텍의전략시사점주제선정이유스마트폰의 등장은 전세계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뒤집어 놓기에 충분했다. 국내 휴대폰 업계의 한 고위 관계자는 아이폰의 등장을 이렇게 회고했다고 한다. 2007년 6월27일. 아이폰이 처음 나온 날을 3.1절 기억하듯 잊지 않는다. 우리에게 아이폰이란 정해진 무기와 약속된 장소에서 싸우던 낙동강전투에서 벗어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마케팅전략제 1장 서론제 1절 카카오톡 기업 선정동기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의 주력 상품으로 2013년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