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및 경쟁전략 PPT) 발표레포트입니다.
- 목차
-
서론
1.삼성전자 기업소개
2.삼성휴대폰 Galaxy series 선정이유
본론
1.미국시장 환경분석(문화,정치,경제)
2.가치사슬분석(기업내부)
3.Five Force Model 분석
4.삼성전자 STP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결정
-포지셔닝
5.삼성전자 SWOT분석
6.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7.다차원 척도 분석
8.주요한 경쟁전략(차별화 및 현지적응)
결론
-삼성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휴대폰이 투자액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가 가장 높은 제품이라 보고 모든 마케팅 자원을 집중했다. 이것은 반도체에 모든 자원을 집중해서 큰 성공을 거둔 것과 마찬가지로 전략적인 선택이었다. 마침 한국 시장에서 고기능, 고가의 휴대폰이 빠른 속도로 진보하고 있었다. 삼성의 휴대폰은 세계시장에서도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을 만큼 기술적으로 앞서 있었다. 여기에 마케팅이 집중되자 그 효과는 매우 컸다.
성공의 요인을 살펴보면 한국에서 시작된 휴대폰 첨단화 열풍을 타고 고급 휴대폰을 개발해서는 헐리우드 영화와 함께 세계 시장에 첨단 제품으로 마케팅했다는 점이다.
예)매트릭스 마케팅? ‘레지 어워드’를 수상. 이는 미국 프로모션마케팅협회(PMA)와 브랜드위크(BrandWee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프로모션(마케팅)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삼성전자는 최우수상 외에도 글로벌·국제 부문에서 금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후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가장 비싼 프리미엄폰으로 널리 인식되었다. 유럽의 노키아와 미국의 모토롤라와 대등하거나 앞서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런 삼성의 집중적인 첨단 이미지 광고전략의 힘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유용한 자료를 구매하여 잘 학습하였습니다.
- ytlim***
(2015.10.14 16:46: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