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Symbiotic Marketin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Symbiotic Marketing이란?

[본론]

2. 제품 소개(STABUCKS DISCOVERIES)

1) 콴티 카라멜
2) 밀라노 에스프레소
3) 파리 카페오레
4) 시애틀 라떼

3. 회사 소개

1) 동서식품
2) 서울유우
3) 스타벅스

4.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

*첨부자료 - 관련기사 [ 동서식품이 스타벅스 커피를 판다? ]

[결론]

5.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 성공 키워드

1) 스타벅스 브랜드 로열티
2) 자사의 강점 활용
3) 새로운 음료시장 예측
본문내용
3. 회사 소개

1) 동서식품
1968년 5월 설립되어 1970년 맥스웰 하우스 레귤러 및 인스턴트 커피를 생산하였고, 1984년 동서기술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89년 맥심 모카골드 발매 기념으로 제1회 동서커피문학상을 개최하였다. 2000년 6월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 3월 맥심커피와 맥스웰하우스 캔커피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커피 음료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2002년 6월 ISO(국제표준화기구)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5년 스타벅스 프리미엄 액상커피음료 수입·제조·판매 관련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사업은 식품과 음료의 제조 및 판매, 농수산물 처리 및 가공, 무역업 등이며, 관계회사에 동서(주)와 크래프트(Kraft Co., Ltd.)가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546번지 동서빌딩에 있고,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상남도 창원시, 충청북도 진천군 등지에 공장이 있다.

• 업종 : 음식료품 제조업
• 설립일 : 1968년 5월 23일
• 소재지 : 서울 마포구 도화동 546 동서빌딩
• 총자산 : 6298억 원(2008)
• 매출액 : 1조 1609억 원(2008)

2) 서울우유
서울우유 협동조합은 유제품을 생산하는 대한민국의 협동조합이다. 1937년 7월 11일 경성우유 동업조합에서 시작하여, 1945년 9월 2일 서울우유 동업조합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1962년 1월 23일 서울우유 협동조합이 되었다. 2005년 현재 우유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36%)을 보이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서 "서울우유", "앙팡", "아침에주스", "MBP", "요하임", 그리고 프리미엄 요구르트 브랜드인 "지중해의 아침" 등을 보유하고 있다. 그 외에도 "원두밀",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등을 생산 판매한다. 흰 우유, 가공우유, 요구르트, 주스, 검은콩 두유, 치즈, 크림, 버터, 연유 등이 주요 제품이다.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안산시 신길동,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등지에 공장이 위치하며, 안산시 신길동에 조합 연구소가 위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동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Symbiotic Marketing)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인 경우 - 적과의 동침사례# HOTEL-HOTEL 더블 초이스 카드 시티 투 시티 프로그램 클럽 그랜드 - 힐튼 프로그램국내 호텔과 외국 호텔 간의 전략적 제휴# LG전자 - 삼성전자②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결합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사례#식품업계랑 유통업계#제약회사랑 유통회사 대웅제약-삼양사 반즈 앤 노블 - 스타벅스2)

  • 공동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Symbiotic Marketing)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인 경우 - 적과의 동침사례# HOTEL-HOTEL 더블 초이스 카드 시티 투 시티 프로그램 클럽 그랜드 - 힐튼 프로그램국내 호텔과 외국 호텔 간의 전략적 제휴# LG전자 - 삼성전자②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결합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사례#식품업계랑 유통업계#제약회사랑 유통회사 대웅제약-삼양사 반즈 앤 노블 - 스타벅스2)

  • 마케팅 원론 Symbiotic marketing 편의점과 택배업체, GREEN marketing 풀무원
  • 사례를 통해서 기업이 환경에 대해서 많은 역할을 해야하며 또 어떻게 할 수 있는가를 보여주었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기업이익을 함께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였다. DECOMAS marketing두산기업1.DECOMAS MKT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또는 CI라고도 한다. 우리말로 번역하면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 ‘ 이라는 뜻이며 CI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 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 심비오틱 마케팅 -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있다. ※ 참고문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www.fss.or.kr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LG디스플레이 (구 LG필립스 LCD) http://www.lgdisplay.com필립스 http://www.philips.co.kr매일경제 http://www.mk.co.kr/네이버 http://www.naver.com도서참조 : 공생의 전략 (21세기 북스출판, 노무라종합연구소 엮음)한국형 BSC 성공사례11(삼성경제연구소출판, BSC연구회 지음)글로벌 무역학 원론(김영생 이봉수 유병욱 최병권 공저, 두남출판, 교양 국제무역통 상의 이해강의교재)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