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 DECOMAS 사례 Green Marketing 사례 Symbiotic Marketin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ECOMAS 사례
Green Marketing 사례
Symbiotic Marketing 사례
목 차
DECOMAS 사례 - 신세계백화점
Green Marketing 사례 - 유한킴벌리
Symbiotic 사례 - 화장품과 음료
DECOMAS 사례
- 신세계백화점
DECOMAS 란?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통합(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CI(Corporate Identity)라고도 함
제1기(1964~1968) : 카틀레야를 심볼 마크로 채용, 지구를 상징하는 최초의 사장을 제정, 국내 최초로 백화점 전용 쇼핑백을 제작, 등록
제2기(1969) : 신세계의 머리글자인 S자를 형상화→사장으로 제정→품위와 격조, 자부심을 상징하는 공작을 재편
제3기(1973~1975) : DECOMAS작업의 완성⇒우리나라에서 현대적인 CI개념으로는 최초의 심볼 마크(공작의 단순화, 모든 시각물의 통일화)
신세계백화점 DECOMAS의 변천과정
제4기(1989) : 전통적인 개념에서 탈피한 워드마크 체계를 도입(천,지,인을 S자로 형상화→국민의 생활,문화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의 표현)
제5기(1991) : 고객에 대한 신세계인의 자세를 태양으로 형상화→ 변함없는 고객 제일의 신념과 무한히 발전해 나간다는 신세계인의 의지를 함축
제6기(1999) : ‘활짝 핀 붉은 꽃’의 형상화→고객과 사회에 대한 충정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기존의 심볼 마크와는 다른 다양한 응용 가능, 마케팅 수단으로서 활용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관광과 문화행동보고서
  • 원론으로 보고 대립이 아닌 융합, 조화를 강조 하였다. 선(仙)은 뫼산(山)에 사람 인(人)을 합성한 용어로 선도는 종교이전, 사상이전, 역사이전의 가장 비언어적인 수도적 인간, 삶의 원형이다. 따라서 한민족의 중심사상이 하늘을 숭배하였고 한민족은 옛부터 스스로를 천손족(天孫族)이라 불렀는데 이것은 하늘을 숭배했던 종교사상에 연원된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단군의 홍익인간을 하나의 선도로 격하 시켰으며, 단군의 교인 선도를 개천절로 기

  • [교양] 관광과 문화행동보고서
  • 원론으로 보고 대립이 아닌 융합, 조화를 강조 하였다. 선(仙)은 뫼산(山)에 사람 인(人)을 합성한 용어로 선도는 종교이전, 사상이전, 역사이전의 가장 비언어적인 수도적 인간, 삶의 원형이다. 따라서 한민족의 중심사상이 하늘을 숭배하였고 한민족은 옛부터 스스로를 천손족(天孫族)이라 불렀는데 이것은 하늘을 숭배했던 종교사상에 연원된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단군의 홍익인간을 하나의 선도로 격하 시켰으며, 단군의 교인 선도를 개천절로 기

  • 마케팅원론 - CI사례 (KT&G), Green Marketing사례 (태평양)
  • 마케팅원론1.CI사례 - KT&G 2.Green Marketing사례 – 태평양3.STP사례 - Levis CI사례 CI의 계기한국담배인삼공사가 민영화되면서 KT&G, 즉 Korea Tabacco & Ginsen Corp.으로 사명이 바뀜. 1999년에 인삼사업과는 분리됨에 따라서 더이상 Ginsen(인삼)은 사용 할 수 없게 됨. 기존의 회사명인 KT&G는 유지하되 다른 표현으로 변경해 사용하게 된 것이 Korea Tomorrow & Global 컨셉한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대표기업 (THE KOREAN LEADER) 임을 나타냄새로운 사업 분야로의 진입

  • 마케팅원론 그린마케팅-유한킴벌리 - 소개, 사례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유한킴벌리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2.Green Marketing3.유한킴벌리 Green Marketing 사례4.결론(평가)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개요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매우 불투명하다. 우선 국내 청년 실업인구가 50만명에 육박하고, 400만명이나 되는 신용불량자가 속출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은 어디가 끝인지 모를 정도로 침체되고 있다. 이런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지난 13년 동안 매출액

  • [마케팅원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Symbiotic Marketing 사례
  • Symbiotic Marketing※Contents※서론1. Symbiotic Marketing이란?본론2. 제품 소개(STABUCKS DISCOVERIES)1) 콴티 카라멜2) 밀라노 에스프레소3) 파리 카페오레4) 시애틀 라떼3. 회사 소개1) 동서식품2) 서울유우3) 스타벅스4.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첨부자료 - 관련기사 동서식품이 스타벅스 커피를 판다? 결론5.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 성공 키워드1) 스타벅스 브랜드 로열티2) 자사의 강점 활용3) 새로운 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