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의 명품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명품 마케팅 전략 분석 - 명품, 사랑 받는 이유에 대한 글이며,명품 마케팅의 사례 등에 관한 글입니다.
목차
1. 명품 마케팅의 정의

2. 명품의 조건

3. 명품 마케팅의 사례

4. 한국기업은 왜 세계적인 명품이 되지 못 하는가?
본문내용
1. 명품 마케팅의 정의

상류층 고객만을 상대로 하는 고급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전체 고객 중 상위 10%의 비율을 차지하는 특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마케팅 기법

- 경제적인 관점 -
‘파테로의 법칙’에서 상위 20%가 전체의 80%를 담당한다
20%의 부자가 전체 소비의 80%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 심리적인 관점 -
패밀리 의식이 강해 이너써클을 선호한다.
귀족처럼 대접받기를 원한다.
\\
참고문헌
<이미지와 텍스트 출처 도서와 홈페이지>
1. 럭셔리 잡지 2006년 1~4월호
2. Korea AD Times 2006년 4월호
3. LG electronics 홈페이지 http://www.lge.co.kr
4. 씨티 은행 홈페이지 http://www.citibank.co.kr
5.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6. 태평양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7. 귀족 마케팅 김상헌, 오진미 지음. 청년정신 출판사


<각종 참고 자료>
프라다 홈페이지 http://www.prada.com/
페라가모 홈페이지 http://www.salvatoreferragamo.it/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각종 신문사(중앙, 조선 등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빈폴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C o n t e n t s*주제선정 동기1. BeanPole 소개2. BeanPole의 마케팅 목표3. 환경분석3-1. 내부환경 분석3-2. 과업환경 분석3-3. 거시환경 분석3-4. 외부환경 분석4. 표적시장의 확인5. 마케팅 목표 설정6. 4P Mix의 설계7. BeanPole 고객 설문 조사8. SWOT 분석9.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참고문헌TICI4기 10조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주제선정 동기한국 섬유산업의 부활과 더불어 국제시장으로의 진출

  • 갤러리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기업현황 갤러리아 백화점 환경 분석 갤러리아
  • 명품 판매가 확대(나) 소득수준 증가된 소비 선도자층의 확대 → 명품 구매(다) 작은 사치 욕구 (검소한 사람들이 특정 상품에 대해서만은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현상) (라) 고소득 상류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품에 대한 인식이 전환마. 기술적 환경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경영)※ CRM이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과거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락앤락 - IT분야의 한 업체
  • 한국 기업은 한국에서 사용하던 기계를 들여와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락앤락은 한국보다 더 좋은 최신 기계, 최신 금형, 그리고 가장 똑똑한 사람을 보내자는 원칙을 세웠다. 연구개발(R&D)을 한층 강화해 R&D에 전체 매출의 약 5%를 투자하며, 주방생활용품 시장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경쟁력을 갖췄다. 6) 수출과 내수의 구분수출과 내수를 구분해 공장을 선택하는 전략을 통해 ,만산, 에 각각 생산 공장을

  • 부르주아 화장품 회사 분석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사례가 아닌 외국계 기업의 한국 진출 사례를 조사했다. 프랑스 화장품 기업이 한국에 진출했을 때 진출 전략, 본사와 자회사간의 관계, 향후 자회사의 관리를 알아보며, 명품을 추구하는 수입화장품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마케팅 요소의 특징을 알아보고 개선책을 알아보도록 한다. 또한 프랑스에서는 일류 화장품 기업으로 손꼽히는 부르조아 화장품이 아직 한국에서는 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한 실태를 분석하고 앞으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