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목차
Ⅰ. 기업 소개
(1)현대카드 소개
Ⅱ. 신용카드업계의 시장 현황
(1) 우리나라 신용카드 시장 구조
(2) 카드업계 시장 점유율
Ⅲ. 현대카드의 마케팅
(1) 알파벳마케팅
(2) 명품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3) 디자인마케팅/컬러마케팅
(4) 포인트마케팅
Ⅳ.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전략분석(4P)
Ⅴ. 결론
*
I.기업소개
(1)현대카드 회사
1995년 6월 15일 대우그룹이 한국 신용 유통 (주) 신용카드 사업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주)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설립
1999년 경영난으로 워크아웃이 시작
2001년 10월 9일 지금의 상호로 변경,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편입
2001년 12월 28일 워크아웃 끝
2003년 6월 퍼스트씨알비(주)를 흡수 합병
주요 사업은 신용카드 발급과 운영이며, 2003년 4월부터 인터넷쇼핑몰(shop.hyundaicard.com)을 운용 중임
2003년 3월 21일 조직개편을 단행, 기존 21개 지점을 7개로 축소하고 41개 소규모 영업소를 신설, 18개의 채권센터
수상경력으로는 1999년 한경비즈니스 고객만족도 1위, 《서울경제》의 고객만족 베스트상품 선정, 1999년 《한국경제신문》 소비자대상, 2000년 국가고객만족도 지수(NCSI) 신용카드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 2004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 등
*
Ⅱ. 신용카드업계의 시장 현황
(1) 우리나라 신용카드 시장 구조
구분
사업자수
회사명(회원/ 제휴)
○ 전업카드사
- 은행계
- 기업계
7
3
4
비씨, 신한, 산은캐피탈
삼성, 엘지, 현대, 롯데카드
○ 겸영 은행
- 비씨 회원은행
- 국민은행 제휴
- 외환은행 제휴
- 신한카드 제휴
16
11
3
1
5
경남,국민(구 주택),기업,농협,대구,부산,우리
제일,조흥,하나,한국씨티(구 한미, 구 경기)
국민,농협(구 축협),한국씨티(구 한미)
외환
제주, 수협, 조흥(구 강원), 전북, 광주
○ 유통계 겸영
신용카드업자
14
백화점, 쇼핑센터 등 유통업체
총 사업자수
(전업 및 겸영)
37
(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핵심역량 분석
  • 카드 부문 1위, 200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신용카드업 1위 등이 있다. 몇 년 간 미니 카드, 투명 카드 등 혁신적 신용 카드 디자인과 the Black 카드로 대표되는 VVIP 카드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괄목할 성과를 연이어 내놓은 결과 현대카드는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카드에 비해 12년이나 늦은 시장 진출에도 불구하고 카드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점유율에서 역전에 성공하였다.현대카드의 경쟁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전략 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
  • 1. 현대카드 소개(1) 개요현대카드는 2001년 10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사명하였다. 현대카드는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 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디자인경영의 대표 사례라고 볼 수 있는 알

  •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 성공사례,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마케팅서론현대카드 소개시장상황 본론타사의 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결론카드사 시장점유율현대카드 성공요인목차현대카드 주식회사1984년 10월 2일 설립 현대카드는 전략경영, 스피드 경영, 혁신경영, 변화경영이라는 경영방침으로 회사를 운영중현재 신용카드 시장의 상황?‘국내 카드시장 글로벌 톱3 수준- 한국일보 2009-06-21-°우리나라의 카드 결제 비중은 민간소비의 절반을 초과해 세계에서 가장 높았으며 결제 금

  • [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현대카드는 4대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CEO의 전폭적 지원, 그리고 혁신, 스피드, 차별화라는 강력한 무기를 더해 소비자에게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 15가지의 주제를 철저히 분석하고 기획하며 실행한다. 과거의 전략을 답습하지 않고 현대카드만의 강점을 발굴하고 치밀한 전략과 남과 다른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이런 능력들이 현대카드 하면 생각나게 하는 ‘혁신적 마케팅의 실행’을 가능하게 만들었다.(3) 연혁시기내 용2003.05- 현대 M

  • 현대카드 마케팅07버전
  • 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Competitor Analysis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학부1. Introduction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Competitor Analysis2. Industry analysis3. Market analysis5. Result 4. Competitor Analysis & Evaluation1. Motivation of the study3. Company history and profile2. Definition of product, or service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IntroductionCompetitor Analysis & EvaluationResult신용판매 점유률 계열 2 계열 32002 1.9 2.4 22003 4.5 4.4 22004 10 1.8 32005 11.9 2.8 52006 13.22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