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빈폴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동기

1. BeanPole 소개
2. BeanPole의 마케팅 목표
3. 환경분석
3-1. 내부환경 분석
3-2. 과업환경 분석
3-3. 거시환경 분석
3-4. 외부환경 분석
4. 표적시장의 확인
5. 마케팅 목표 설정
6. 4P Mix의 설계
7. BeanPole 고객 설문 조사
8. SWOT 분석
9.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

*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한국 섬유산업의 부활과 더불어 국제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서는 마케팅 능력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물론 시대의 변화에 따라 모든 산업에 있어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특히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한 섬유.의류산업에 있어 마케팅은 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겠다.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국내외 섬유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무역관과 유관기관, 생산거점 등이 삼위일체로 마케팅에 전력을 쏟지 않으면 안 되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 섬유기업 대부분이 중국의 저가품 공세와 선진국들의 중·고급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틈새시장 개척을 원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기업들을 시장수요에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생존력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으며 또한 국내 선진기업을 필두로 섬유․의류산업 전체가 시장개방에 적절히 대응하고 이에 걸 맞는 정책을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입각하여 우리조는 국내 의류 브랜드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빈폴을 통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 조사함으로서 세계무한경쟁시장에서 국내브랜드가 글로벌브랜드로 확대시켜나갈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우선 여기서 우리 조가 빈폴을 글로벌화를 위한 대표 브랜드로 선정한 이유는 빈폴이 다른 모든 섬유․의류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만큼 자사 브랜드가치를 높였으며 기업목표달성을 위해 마케팅 분야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 독특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들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대표기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조에서는 빈폴의 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빈폴의 글로벌화를 위한 획기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전략들을 소개하고 현지매장방문을 통한 고객들과의 접촉을 근거로 좀 더 객관화되고 사실적인 연구를 수행하며 더불어 빈폴 브랜드에 대한 자체 SWOT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 Global Vision과 효과적이고 고객의 NEEDS에 더욱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전략에 대해 미흡하나마 간단히 제시해 보고자 한다.








1. BeanPole 소개

- 빈폴(Bean Pole): ‘콩 줄기’ 라는 뜻
→ 콩이 많이 나는 미국 Boston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
- 1989년 3월 출범
- 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
- 트래디셔널 캐주얼이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유명브랜드만이 국내시장을 장악하던 시 기에 런칭된 브랜드
-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선정
- 현재 빈폴 스포츠, 레이디스, 옴므, 키즈 등의 8개 브랜드로 확장

2. BeanPole의 마케팅 목표

일반적 마케팅 목표
1) 제품의 인지도 증가
초기에는 외면 받았던 국내 브랜드지만 다 매체 광고를 활용하여 단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였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폴
참고문헌
- 박영봉 저 박영사, 마케팅원론, 2003, pp.79~86, pp.135~147
- 남경두 김대중 저 정보문화사,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2002 pp.56~72
- 제일모직홈페이지 http://www.cii.samsung.com/
- 네이버닷컴 http://www.naver.com/ 지식검색, 포탈사이트검색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마케팅연구 논문검색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섬유산업 마케팅 분석
- 하나경제연구소 http://www.hanari.re.kr/ 제일모직 기업개요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빈폴 관련 기사모음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빈폴 관련 기사모음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빈폴 관련 포토기사모음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 한겨레21 http://h21.hani.co.kr 다양한 마케팅 전략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빈폴마케팅전략
  • 전략이 최근들어 진행되고 있음4) Bean pole Homme 국제적 감각을 지닌 30대 고객을 주 타rpt으로 삶의 질과 개성 그리고 차별화를 추 구하는 남성 층을 겨냥 고급스러우면서 지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20대 후반의 전문직 종사자의 판 매로의 전략이 바뀌어 지고 있음 3. 포지셔닝(1) 제품의 속성 빈 폴폴 로빈폴 스타일이라 함은 폴로를 밴치 마케팅하여 폴로 제품을 한국의 표적시장에 맞는 제품으로 승화하고 빈폴이라는 기품있고 전통을 존중

  • [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분석
  • - 목 차 -Ⅰ. 선정동기Ⅱ. 빈폴1. 기업 개요2. 브랜드의 의미와 컨셉3. 브랜드의 역사 및 수상경력4. 브랜드 특징Ⅲ. 환경 분석1. 환경 분석2. 의류 시장의 환경3. 캐주얼 의류 시장의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경쟁적 환경- 폴로의 역사, 브랜드 컨셉, 프로모션Ⅳ. ST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Ⅴ. 마케팅 믹스1. Product-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질 중심 전략2. Price- 고가격, No sale 전략3. Place- 고급화, 대형화4. Promotion- 질 중심의 경영

  • [마케팅] 빈폴(Bean Pole) 마케팅전략
  • 빈폴 전략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성훈 빈폴은 QR(quick response) 시스템을 강화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재고감소 효과 톡톡히 보고 있으며,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2003년 빈폴 Company(SPA)를 신설, 빈폴 자체 사업부팀으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빈폴을 명품브랜드로 만들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고 말했다.※ Company의 개념Company 조직은 회사 내의 小회사를 의미한다. 사업 포

  • [마케팅전략] 빈폴 마케팅전략
  • 빈폴 디자인은 폴로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산성본부 측은 “빈폴은 2위와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된다”며 “브랜드 충성도를 올리는데 더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우

  • [경영학] 빈폴 마케팅
  • 전략의 결과 빈폴은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2) Weakness⊙ 매장의 분포가 경기, 서울에 집중하여 지방에서의 인지도가 낮다.⊙ 판매망의 통합적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장기적 이익을 위해 필요한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의 부족하다.⊙ 고객의 불편사항을 받아들이기 위한 피드백 시스템의 미흡한 편이다.⊙ 해외유명브랜드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 폴로를 벤치마킹한 세컨드 브랜드 빈폴의 가장 큰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