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기업현황 갤러리아 백화점 환경 분석 갤러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기 업 현 황
Ⅱ. 환 경 분 석
■ 미 시 환 경 분 석
■ 거 시 환 경 분 석
Ⅲ. S W O T 분 석
Ⅳ. 경 영 전 략 ■ 출 점 전 략
■ S T P 전 략
■ 마 케 팅 믹 스 전 략 ( 4 P )
■ 명 품 전 략
Ⅴ. M D
■ M D 계 획
Ⅵ. 물 류 시 스 템
Ⅶ. 문 제 점
Ⅷ. 경 쟁 기 업 비 교Ⅸ. 발 전 방 안
Ⅰ.기업현황
1. 개 요
가. 회사명 : ㈜한화유통 HANWHA Stores Co.Ltd
나. 설립일 : 1976년 9월 28일
다. 사업내용 : 백화점업, 무역업
라. 주요사업장 :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EAST, 명품관WEST, 수원점,
천안점, 콩코스, 대전 동백점, 타임월드
2. 연 혁
● 1975. 9. 제1호점 여의도쇼핑센타 및 수영장 개점
● 1976. 9. (주)한양수퍼 설립(자본금 500만원)
● 1979. 9. 한양쇼핑센타 영동점 개점
● 1983. 9. 한양쇼핑센타 잠실점 개점
● 1985.07. 패션전문점 파르코( 압구정) 개점
● 1985.11. 한화그룹이 한양그룹으로부터 ㈜한화유통을 인수
● 1990. 9. 영동점, 파르코점을 갤러리아백화점 생활관,명품관으로 새단장 새개점(갤러리아 탄생)
● 1992.12. 국내유통업체 최초로 아시아 소매업체연합(ARAN) 가입
● 1995. 8. 도심 속의 패션파크 수원 한화백화점 개점
● 1997. 1. 백화점 명칭 갤러리아백화점으로 통일
● 2002. 2. 환경경영 유통부문 우수상 수상
● 2002. 8. 갤러리아 패션관과 명품관 ISO-14001(EMS. Enviroment Management System, 환경경영)인증 획득(한국품질인증센타(KFQ))
● 2003.12. 고속철 신역사 갤러리아 콩코스 개점
● 2004. 3. 갤러리아 명품관WEST 리뉴얼 오픈
● 2004. 8. 갤러리아 수원점,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 2004. 9. 갤러리아 명품관WEST 리뉴얼 오픈
● 2004.11. 갤러리아 천안점ㆍ타임월드점,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3. 2005 경영방침
가. 사업구조 개선 및 경쟁력 확충을 통한 미래경영기반 확립
(1) 생존을 위한 변화와 도전
(가) 기존의 사업 안정화를 바탕으로한 사업다각화 주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Ⅱ.본문1.백화점의 역사2.한화유통 기업개요2-1.한화유통 소개2-2.갤러리아 기업개요3.유통환경요인 분석3-1.거시환경요인3-2.외부환경요인4.백화점업계의 거시환경분석4-1.고객 분석4-2.경제적 환경 분석4-3.사회문화적 환경 분석4-4.기술적 환경 분석4-5.경쟁백화점 비교 분석(롯데백화점)5.갤러리아 백화점 SWOT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략6-1.경영전략6-2.STP전략6-3.마케팅 믹스(4PS)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8.갤러리아 백화점

  • [현대그룹,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현대정공, 현대전자반도체,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현대정공, 현대전자반도체, 현대백화점 심층 분석
  • 백화점할인점 1위, 백화점 3위의 종합 유통업체이다. 특히 외환 위기이후 급속히 성장한 대형할인마트 사업에 치중하여 왔다. 개별 지역특성에 맞게 시장포지셔닝이 되어 있다. 할인점인 E-Mart의 경우 서구식 창고형 할인점이 아닌 한국형 할인점을 표방하여 가격을 낮추면서도 매장시설과 서비스는 고급스럽게 해 새로운 업태를 만들었다는 평가도 듣고 있다.3) 갤러리아 백화점규모는 다소 적지만 최고급 백화점이 이미지를 구축해 꾸준히 높은 성장

  • [마케팅] 갤러리아 백화점의 마케팅 분석
  • 갤러리아 백화점의 마케팅 분석*contents기업소개주제선정사유환경분석A.산업분석a. 제품수명주기(PLC)b. Five force model B. 시장분석a. 명품시장분석b. 상권분석C. 자사분석a. BCG매트릭스 b. GE매트릭스c. BCG vs GED. 경쟁사분석E. SWOT 분석4. STP 전략4P 전략Meeting & Interview5조의 마케팅 전략제안(+ α)결론 참고문헌기업소개 - 모회사 (주)한화 갤러리아- 전국에 걸쳐 6개의 명품관 보유(수원, 천안, 강남, 대전 등 대도시)- 국내최초의 대형 명품관-

  • [유통관리]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목차 1 업계현황1) 전반적 유통업계 현황 2) 백화점 업계 현황2. 백화점의 과거와 미래 트렌드 분석1)백화점의 변화양상(90년대 후반~현재)2)현재 백화점 업계의 주요 현상①고급화 전략②백화점 출점 패턴의 다양화③대기업의 중소형 백화점 인수합병 증가 ④레저스포츠 매출의 증가 및 Kids Marketing의 성행⑤친환경 마케팅⑥연예인과 브랜드 공동기획 및 해외 직 Sourcing 브랜드 도입 강화 ⑦영업시간의 증가3)미래 백화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갤러리아 조직에 대한 이해비전/가치/인재상이 요구 및 지향하는바 도출조직의 인적자원 전략분석외부 환경 분석 사업 비전/가치 분석경영성과(전사, 지역별, 상품별)경영 주요 이슈직원 교육 현황, 이직률 등인사 지표 기존 교육성과 및 조치사항문헌 연구국내외 선진기업 및 주요 경쟁사영업인력 육성 방안특히 일본 백화점 사례 심화 연구Benchmarking Study10. 제안 과정의 역량 강화 방법과 대상성 과행 동K (Knowledge)S (Skill) A (Attitude)가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