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6 / 2019.12.24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스티브잡스 애플, 아이폰 iphone, 아이폰4s 아이폰3s, 스마트폰 시장환경,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 외국기업 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전략 성공비결, 애플 핵심역량 경영혁신,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 목차
-
서론. Chapter 1 - Apple 기업소개, 경영현황
-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 주요제품, 사업현황
- 기업컨셉, 기업문화
- 조직체계, 발전과정
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본론. Chapter 3 - 애플 마케팅전략 분석
- 4P, STP, SWOT 분석
- 핵심전략 분석
본론. Chapter 4 - iPhone 4S 제품분석, 장단점 분석
-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1) Dual-core A5 칩. 2) 카메라 3) 1080p HD 화질
4) 운영체제 iOS 5 5) iCloud 6) Retina 디스플레이
-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 애플의 성공비결, 성공요인
- 애플의 핵심역량
- 본문내용
-
[ 애플 아이폰4s 마케팅전략 SWOT 분석 ] 일부 발췌
o 강점 - STRENGHTS
- 선두 기업의 강점을 살린 앱스토어 우위 / 다양한 제품 시리즈
- 독창적인 디자인과 전자기 멀티터치방식 / 아이폰의 높은 수익성
-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 / 세계 1위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 iTunes
o 기회 - OPPORTUNITY
- 모바일 시대 도래에 따른 스마트폰 열풍 / 기업 이미지 상승 및 매니아 층 확대
- 온라인 상의 저작권 관리 중요성 부각 많은 기업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업무활용을 고려중
o 약점 - weekness
- 하드웨어 [부품] 자립도 낮음 / 한국 소비자들 a/s 불만족
- 폐쇄형 OS system / 자료 이동의 불편
- 많은 시장을 동시에 다룰 경영 팀 부재
- 지나치게 스티브 잡스에 의존
[ 애플 제품 특징, 컨셉] 일부발췌
o 경쟁 방식의 변화 - 경쟁업체와의 차별화 디자인 및 기능
o 제품 디자인 및 기능 경쟁 → 휴대폰 활용 방법 및 활용 범위 확대
o 이통사 및 기기 메이커 주도의 시장 → 고객 선택 및 주도의 시장
o 기기 중심의 시장 → 컨텐츠 중심의 시장
o 기존 애플 기기간의 연결성 구축으로 기존 고객의 충성도 강화
[ 4P MIX - PRICE ] 가격전략 ( 일부발췌, 요약 )
o 기본적으로 고가 정책 -> 제품의 고급화, 명품화
o 최근 들어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였다.
o 가격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려는 의지
o 출시 후 시간이 지나도 큰 변화가 없는 가격
- 장점: 제품의 가치가 일정하게 유지
- 단점: 제품의 올드 패션화를 재촉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보
[ 4P MIX - Promotion 전략 ] 일부발췌
-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 '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
- 참신한 광고 (teaser advertising : 의도를 숨긴 채 관심을 끄는 광고)
- 참고문헌
-
[ 참고기사 ]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조선일보 >
확전이냐 대타협이냐..전격합의 가능성도 <헤럴드경제 >
삼성-애플 법정 분쟁, 삼성 변호사의 어이없는 팀킬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호주 법원, 애플 '아이폰 4S' 판매금지 심리 <연합뉴스 >
삼성 '애풀묶기' 총공세..각국에 "빨리 판결해달라" <아시아경제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한국경제>
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70648 <충청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904/30962872/1 <동아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110.html <조선일보>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904021012 <서울신문>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9/04/3990687.html?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9496 <연합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조선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노컷뉴스>
<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메튜 메이-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김영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카리스마, 리더스북, 2006
마이클 레빈 (김민주, 이영숙 역), 깨진 유리창 법칙, 흐름출판, 2006
박지훈, 누가 소프트웨어의 심장을 만들었는가, 한빛미디어, 2005
시릴 피베 (유정현 역), iCEO 스티브 잡스, 이콘, 2005
신완선, 테크노 리더십, 김영사, 2005
앨리스 잭 스트라우트 (안진환 역),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북스, 2006
재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애플의 방식, 더난출판사, 2007
정경원, 디자인 경영, 안그라픽스, 1999
제프리 영 (임재서 역), ICON 스티브 잡스, 민음사, 2005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역),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33, 21세기북스, 2005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더난출판, 2006
<참고사이트>
애플홈페이지 www.apple.com/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스티브%20잡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