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주아 화장품 회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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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5조는 특별히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사례가 아닌 외국계 기업의 한국 진출 사례를 조사했다. 프랑스 화장품 기업이 한국에 진출했을 때 진출 전략, 본사와 자회사간의 관계, 향후 자회사의 관리를 알아보며, 명품을 추구하는 수입화장품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마케팅 요소의 특징을 알아보고 개선책을 알아보도록 한다. 또한 프랑스에서는 일류 화장품 기업으로 손꼽히는 부르조아 화장품이 아직 한국에서는 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한 실태를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회사 소개
1) 부르조아 :1863-2004
1863년 알렉산드 나폴레옹 부르조아에 의해 설립된 부르조아 화장품은 140여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프랑스에서 오래된 회사이자 세계 최초로 콤펙트 파우더를 선보인 기업이다. 또한 서울경제신문 2004-05-02 18:31:59
프랑스 왕실 연극 공식 화장품 공급사로 화장품에 최조의 산업의 개념을 도입한 회사이다. 1889년 근대 메이크업의 선구자인 부르조아는 원형의 작은 케이스에 담긴 분말식 불러셔를 최초로 선보이게 되며 이후 이 원형의 케이스는 부르조아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자리 잡는다. 140여년간 여성의 입장에서 여성을 이해하고 함께 한 브랜드로써 여성의 기호 변화를 끊임없이 반영해오고 있다. 현재는 샤넬과 가족 회사를 이루고 같은 공정라인을 쓰고 있다.
2) 부르조아 정신
제품력, 창조성과 접근의 용이성의 3가지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
①제품력
-현재 프랑스 자체 내 4개의 생간 공장과 유럽에서 제일 큰 코스메틱 물류센터, 프랑스 자체 내 2개의 연구소를 가지고 제품을 개발할 때 모든 단계마다 아주 세심하고 치밀한 열정일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부르조아라는 이름이 매력과 품질 자체를 상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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