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1 815제조사 / 제품소개
·회사개요
·815탄생일지
·815콜라 마케팅전략 선택 과정

서론-2 815콜라 마케팅 수립의 필요성
·위기인식 및 마케팅 수립의 필요성

본론-1 외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추세
·시장상황 분석
·주요경쟁사 분석
·SWOT 분석
·제품 포지셔닝

본론-2 815콜라 제품 분석
·제품특성
·가격경쟁력 비교
·제품인지도(설문조사결과)

본론-3 기타 환경분석
·유통망 환경분석
·외국 자국콜라 현황
·'콤비 콜라'의 마케팅 실패 사례
·815 콜라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음료제품 가운데 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즐겨 마셔지는 대표적인 음료수라 할 수 있다. 이미 콜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사랑받는 음료가 되었다. 이 때문에 콜라전쟁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콜라시장에서 여러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하지만 콜라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코카콜라의 성벽은 무척이나 높고 견고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라를 마실 때 코카콜라를 가장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현실이고 만일 코카콜라가 아니라면 펩시를 찾는다. 국내 기업에서 출시하는 콜라는 처음 시장에 소개될 당시에만 반짝 주위를 끌 뿐,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다시 코카콜라나 펩시를 찾는다. 이것은 이미 해태음료의 콤비콜라, 일화의 탑씨콜라 등에서 경험한 일이다. 다양한 마케팅 노력으로 콜라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였지만 오랜 시간동안 콜라로서 최고의 이미지를 유지해온 코카콜라와 그 뒤를 잇는 펩시를 이기는 것은 애당초 불가능한 일이었을 지도 모른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와 전략방안
  • 기업의 실패사례 분석 & 전략 방안 MARKETING TEAMPROJECT왜 815 콜라인가 ?마케팅의 여러 실패 사례들 가운데 범양식품의 ‘콜라 독립 815’는 전형적인 애국심 마케팅의 실패사례급격한 세계화의 현 시점에서도 반복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애국심 마케팅에 대하여 짚어보자‘815콜라’는 99년이 전성기급변하는 자본시장에서 다소 오래 전의 사례를 다루는 것의 조심스러움BUT, ‘콜라 독립 815의 실패사례’는 제품의 실패로 시장에서 퇴출되었다는 점과

  • [마케팅]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
  • 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목차1. 콜라독립 815(주제 선정이유)㈜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3. 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4. 콜라독립 815 성공전략 (전략방안제시)2. 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마케팅믹스와 제품포지셔닝Contents ㈜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콜라독

  • [마케팅원론] 815콜라 마케팅 전략
  • 콜라와 결별1998. 4 국내최초의 대한민국콜라 – 콜라독립815탄생1999. 3 815사이다, 오렌지맛815 생산, 판매1999.7 커피소다815 생산, 판매(1052에서 브랜드명 변경)1999. 8 포도맛815생산, 판매목표삼강구도 정립시장점유율 확대/ 순이익 창출브랜드 이미지개 선국내 콜라의 세계화외부환경분석음료시장음료시장의 확대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가격경쟁 심화다수의 경쟁업체 등장스포츠마케팅의 기회시장상황 분석전체 음료시장 상황탄 산(36)기

  • [마케팅사례] 815콜라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815콜라815콜라 Brand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그 전략의 타당성 분석을 통해 전략수립에의 implication과 수정전략방향을 수립해 본다.00.IntroductionContents1465음료시장 분석2기업소개3시장 선도기업STP & Positioning수행 전략경쟁 우위798변화된 경쟁자 전략전략 실행 후결과실패요인&보완마케팅 전략분석1001. 음료시장 분석음료시장 상황+오렌지 주스, 과일.채소 등 갈아 만든 과즙음료 인기 상승.건강

  • [마케팅전략] 콜라 독립 815 마케팅전략
  •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국내 유일 브랜드라는 자존심이 남아 있고, 조사 결과 경쟁업체들이 진입하지 않은 틈새시장이 있음을 발견하였다. 캔 용량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외식업체에 공급하는 콜라의 맛에 대해서도 많은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5) 수요 예측- 외식 업체의 성장은 계속 되고 있어 당분간의 지속적인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6) 전략 계획- 시장 세분화 : 조사결과 성별에 따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