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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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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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1 815제조사 / 제품소개
·회사개요
·815탄생일지
·815콜라 마케팅전략 선택 과정
서론-2 815콜라 마케팅 수립의 필요성
·위기인식 및 마케팅 수립의 필요성
본론-1 외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추세
·시장상황 분석
·주요경쟁사 분석
·SWOT 분석
·제품 포지셔닝
본론-2 815콜라 제품 분석
·제품특성
·가격경쟁력 비교
·제품인지도(설문조사결과)
본론-3 기타 환경분석
·유통망 환경분석
·외국 자국콜라 현황
·'콤비 콜라'의 마케팅 실패 사례
·815 콜라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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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음료제품 가운데 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즐겨 마셔지는 대표적인 음료수라 할 수 있다. 이미 콜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사랑받는 음료가 되었다. 이 때문에 콜라전쟁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콜라시장에서 여러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하지만 콜라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코카콜라의 성벽은 무척이나 높고 견고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라를 마실 때 코카콜라를 가장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현실이고 만일 코카콜라가 아니라면 펩시를 찾는다. 국내 기업에서 출시하는 콜라는 처음 시장에 소개될 당시에만 반짝 주위를 끌 뿐,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다시 코카콜라나 펩시를 찾는다. 이것은 이미 해태음료의 콤비콜라, 일화의 탑씨콜라 등에서 경험한 일이다. 다양한 마케팅 노력으로 콜라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였지만 오랜 시간동안 콜라로서 최고의 이미지를 유지해온 코카콜라와 그 뒤를 잇는 펩시를 이기는 것은 애당초 불가능한 일이었을 지도 모른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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