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서론

Ⅱ.기업 소개

Ⅲ.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

Ⅳ.SWOT 분석

Ⅴ.STP 분석

Ⅵ.4P 마케팅 믹스 전략

Ⅶ.개선된 마케팅 전략

Ⅷ.결론
본문내용
코카콜라와 펩시라는 두 거대기업의 틈바구니 속에서 815콜라는 98년 혜성 같이 대중 앞에 나타난다. 당시 반미 감정의 고조에 따른 환경적 이점을 최대한 살린 마케팅을 통해 콜라시장에서 유래가 없던 일이 벌어진다. 국내 브랜드의 콜라가 시장 점유율 약14%라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 두 거대한 기업 사이에서 우리나라의 브랜드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준 것이다. 대중들 또한 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가면서 815가 국내 콜라계의 역사를 다시 쓸 듯 보였다.
하지만 815콜라의 등장 후 7년여 만에 ‘범양식품 파산’이라는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815의 가장 큰 강점이었던 IMF등의 시장 환경은 변화하였고 이에 따른 그들의 대응은 미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콜라의모든것]콜라에 대한 모든자료 모음
  • 815 콜라 (포지셔닝 사례분석)815콜라 독립일지 세계의 콜라이슬람의 콜라 독립 운동, 잠잠콜라 (www.zamzam.co.ir) 반미도 틈새시장, 메카콜라 (http://www.mecca-cola.com) 기억나니? 콜라독립 815 (www.gaya.co.kr/products/products815.html) 1 시장규모 분석2 시장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4 소비자 기호 분석콜라의 탄생비사지구상에 상표가치로서 최고라는 코카콜라. 우리 생활에 뗄래야 뗄 수 없는 콜라. 오죽하면 콜라택이라는 용어가 생겼을까마는.콜라의 역사를 더

  • 코카콜라 마케팅분석
  •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코카콜라가 올림픽 관련 프로모션, 활발한 광고활동 등의 마케팅실시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코카콜라가 올림픽 관련 프로모션, 활발한 광고활동 등의 마케팅실시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국제기업성공사례< 목 차 >Ⅰ. 코카콜라(Coca-cola) 일반적 현황1. 개요1) 역사 및 연혁2)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4) 소비자 기호 분석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환경분석(외부, 내부환경분석)5) 디자인 전

  • 코카 콜라 마케팅 전략
  •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2)현재 콜라시장 현황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을 형성하여 점유율을 27%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815콜라, 콤비콜라 등은 거의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코카콜라가 올림픽 관련 프로모션, 활발한 광고활동 등의 마케팅실시와 로고디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