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815콜라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6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음료시장
분석
기업소개
시장
선도기업
STP & Positioning
마케팅 전략
분석
전략 실행 후
결과
실패요인&
보완
- 본문내용
-
01. 음료시장 분석
음료시장 상황
-1998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
-과즙음료 인기
-기능성 음료의
급성장
-탄산음료 시장
1조원대에 이름.
콜라시장은
4천 3백억원
규모.
오렌지 주스, 과일.채소 등 갈아 만든 과즙음료 인기 상승.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피부, 등 기능성 음료의 급성장.
스포츠 음료 시장은 포카리, 게토레이가 80%의 시장점유율을 형성한 가운데
큰 경쟁 벌임.
스포츠음료, 기능성 건강음료, 곡물음료, 과즙음료, 어린이음료 등 시장의 댜양화와 관광, 레저 등 여가문화 확대로 음료 소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상황
음료시장 변화
1. 음료시장의 확대
-특수한 기능성이
강조되는 추세
-음료대기업과 중소업체들
앞다투어 시장경쟁에 진입
2. 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음료시장의 영역 확장에
주류업체, 제약업체,
우유 생산업체 등도
가세하며 시장경쟁이 팽창
3. 외국 기업 국내 진출
-1997년부터 과실음료 시장
전면 개방
-코카콜라의 한국시장 직영
(한국코카콜라보틀링)
국제규모의 대기업 진출.
막대한 자본력으로 국내기
업들과 치열한 경쟁 예상
4. 가격경쟁의 심화
-시장점유율을 올리기 위한
업체들의 치열한 판촉전.
-전통음료, 기능성음료,
탄산음료 등
다양한 브랜드들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