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815콜라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음료시장
분석

기업소개

시장
선도기업


STP & Positioning


마케팅 전략
분석

전략 실행 후
결과

실패요인&
보완
본문내용
01. 음료시장 분석


음료시장 상황

-1998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


-과즙음료 인기

-기능성 음료의
급성장


-탄산음료 시장
1조원대에 이름.
콜라시장은
4천 3백억원
규모.


오렌지 주스, 과일.채소 등 갈아 만든 과즙음료 인기 상승.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피부, 등 기능성 음료의 급성장.
스포츠 음료 시장은 포카리, 게토레이가 80%의 시장점유율을 형성한 가운데
큰 경쟁 벌임.


스포츠음료, 기능성 건강음료, 곡물음료, 과즙음료, 어린이음료 등 시장의 댜양화와 관광, 레저 등 여가문화 확대로 음료 소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상황


음료시장 변화


1. 음료시장의 확대

-특수한 기능성이
강조되는 추세
-음료대기업과 중소업체들
앞다투어 시장경쟁에 진입


2. 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음료시장의 영역 확장에
주류업체, 제약업체,
우유 생산업체 등도
가세하며 시장경쟁이 팽창


3. 외국 기업 국내 진출


-1997년부터 과실음료 시장
전면 개방
-코카콜라의 한국시장 직영
(한국코카콜라보틀링)
국제규모의 대기업 진출.
막대한 자본력으로 국내기
업들과 치열한 경쟁 예상



4. 가격경쟁의 심화

-시장점유율을 올리기 위한
업체들의 치열한 판촉전.
-전통음료, 기능성음료,
탄산음료 등
다양한 브랜드들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15콜라 경영 실패 요인
  • 목 차 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815 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815콜라 경영 실패요인815콜라의 성공전략제안기업 선정이유콜라독립 815콜라산업의 특징*“시장점유율 COCA COLA 80%, PEPSI COLA20%”콜라산업의 특징- 콜라독립 815*- 원액 개발이 어렵고 원천기술은 철저히 기밀사항으로 보호- BOTTLING 시설, 유통 채널 등에 엄청난 액수를 투자해야 하는 산업COKE 문화- 콜라산업의 제품수명주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콜라사는 2003년까지 차범근 축구 교실의 공식 후원사로써 한국 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후계자 양성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 이를 실행해 오고 있다.2.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언제나 코카콜라(Always Coca-cola)라는 코카콜라 슬로건이 코카콜라 즐겨요 (Coca-cola enjoy)로 바뀜.- 한국코카콜라 제롬 필리폰 사장은 최근 미국 본사에서 발표한 코카콜라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한국에도 적용, 앞으로 제품 포장과 광고, 판촉 등 모든 영업활동을

  • [콜라의모든것]콜라에 대한 모든자료 모음
  • 815 콜라 (포지셔닝 사례분석)815콜라 독립일지 세계의 콜라이슬람의 콜라 독립 운동, 잠잠콜라 (www.zamzam.co.ir) 반미도 틈새시장, 메카콜라 (http://www.mecca-cola.com) 기억나니? 콜라독립 815 (www.gaya.co.kr/products/products815.html) 1 시장규모 분석2 시장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4 소비자 기호 분석콜라의 탄생비사지구상에 상표가치로서 최고라는 코카콜라. 우리 생활에 뗄래야 뗄 수 없는 콜라. 오죽하면 콜라택이라는 용어가 생겼을까마는.콜라의 역사를 더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와 전략방안
  • 기업의 실패사례 분석 & 전략 방안 MARKETING TEAMPROJECT왜 815 콜라인가 ?마케팅의 여러 실패 사례들 가운데 범양식품의 ‘콜라 독립 815’는 전형적인 애국심 마케팅의 실패사례급격한 세계화의 현 시점에서도 반복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애국심 마케팅에 대하여 짚어보자‘815콜라’는 99년이 전성기급변하는 자본시장에서 다소 오래 전의 사례를 다루는 것의 조심스러움BUT, ‘콜라 독립 815의 실패사례’는 제품의 실패로 시장에서 퇴출되었다는 점과

  •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 마케팅 실패 사례815 콜라 분석>Ⅰ. 서론Ⅱ. 기업 소개Ⅲ.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Ⅳ. SWOT 분석Ⅴ. STP 분석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Ⅷ. 결론>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