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실패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실패의 법칙이란?

2.홈런왕 베이브 루스&에디슨 이야기

3.실패사례 – 815콜라

4.성공사례 – 자일리톨

5.성공사례 – 3M

6.결론

본문내용
'콜라독립'을 외치며 국산콜라를 생산.
99년 500억의 매출과 콜라시장 점유율
또한 14%까지 끌어올리게 됨.


HOW?

가격 : 공급단가 낮춤 → 저렴한 가격
거래처 확보 : 대리점과의 친밀도
우호적 국민 정서 : IMF 파동으로 인한 ‘애국심’
IMF 파동 ‘애국주의’ 슬로건 = 한국민의 애국심 자극

BUT, 815콜라 파산


BUT, 포기하지 않고 마케팅전략 수정 후 다시 진출

제품의 실패가 아닌 마케팅의 실패로 판단
→ 2000년 재출시를 하면서 전략을 대폭 수정

HOW?


1.시중에 판매하지 않고 치과에만 판매
= 치과를 무서워 하는 아이들을 위한 당근으로 이용
2. 전문가 그룹을 확보
= 강력한 소비자인 어머니 사이에서 입소문
3. 시중에 판매 전 찾아온 행운
= 국민들의 치아 관리에 대한 다큐멘터리->자일리톨에 관심 집중
4. 포장 마케팅
= 치과의사협회 인증 마크, 껌이 아니라 약이라는 인식을 위해
알약을 담는 통처럼 포장에 차별화를 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관리의 개념
  • 법칙에 근거를 두고 있는데 효과의 법칙에 의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온 행동은 반복되어 지고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 행동은 없어지게 된다.(1)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조직내의 정보와 의미의 전달과 교환을 뜻하는 것으로, 조직내의 구성원간의 상호이해를 돕고 상호불신을 배제하여, 조직의 목표를 원활히 달성 하게하는 기능이다. (2)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 조직의 공식적인 경로와 수단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

  • 인적자원관리2공통) 인적자원의 확보 개발활용 보상및유지관리를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 각 과정별로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0k
  • 마케팅에서, 그리고 회계정보의 자원은 회계학에서의 관리대상이 된다. 인적자원관리가 지향하는 성과 목표는 특히 구성원의 만족감과 능력개발을 강조하며, 나아가서는 이를 통한 조직목표와 구성원의 목표를 통합하는 것이다. 이는 인적자원관리의 대상인 인적자원의 가치와 특성이 다른데서 비롯된 것이다. 하지만 조직과 구성원의 목표일치(congruence)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다른 부문관리영역과의 유기적인 관계가 매우 필요하다.Ⅲ. 결 론-나의 제

  • [조직구성] 팀 구성원의 역할과 발전방향
  • 법칙』□ 이홍, 손태원, 전상길, www.creatizen.com 『Creative Organization』중, 20026. 첨부자료 신뢰도 측정 설문- 전반적 신뢰1. 나는 우리 팀원들이 공정할 것이라고 기대한다.┣━━━━╋━━━━╋━━━━╋━━━━╋━━━━╋━━━━╋━━━━━╋━━━━━╋━━━━╋━━━┫0 5 10 전혀 그렇지 않다. 반신반의 한다 매우 그렇다.2. 나는 팀원들을 신뢰하고 팀원들도 이런 말을 듣길 원한다.┣━━━━╋━━━━╋━━━━╋━━━━

  • [전자정부론]롱테일법칙과 민주적 전자정부 구현
  • 실패의 대안으로 적정참여자수모형을 제시 했다. 너무 많지도 않은 너무 적지도 않은 참여자가 정책결정에 참여할 때 다수의 참여자로 인한 비용과 집행 단계에서의 갈등을 최소화 시켜 비용의 절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모든 시민의 참여가 바람직하다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전자정부의 구현으로 그 점을 표에서의 R 점에서 좀더 1에 가까운 참여자 수를 확보 하여 좀 더 민주적인 정부를 구현하자는 것이다.정보통신

  • [관광학] 호텔경영에 대하여
  • 관리론1. 객실의 종류1) 기본적인 종류2) 부가적인 종류 2. 객실 요금의 종류1) 공표 요금2) 특별 요금별첨 종합관광호텔업 등급평가기준(제7조관련)Ⅳ. 렌트카 현황 1. 자동차 대여 사업의 특징2. 우리나라 자동차 대여산업의 발달 과정3. 자동차 대여 사업의 현황1) 국내 주 렌트카 업체 차량 보유 현황2) 차량대여 조건 3) 업체 예약 경로 4) 업체 할인율 5) 국내 렌트카 업체의 Licensee 관계별 첨 자동차 대여 사업 업체 및 차량 등록 현황Ⅴ. 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