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업의 사회공헌과 지역교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으 전략적 PR론에 입각하여 자매결연 등을 통한 지역교류와 사회공헌 즉, 공익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지역사회 교류

1) 지역교류의 정의
2) 지역교류의 목적
3) 지역교류의 종류

2. 기업 이미지와의 관계

3.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4.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1) 우정사업본부
2) 포스코 (posco)
3) 원자력 발전소 건립

5. 결론 및 정리
본문내용
1. 기업의 지역 교류(지역사회관계)

1. 기업의 지역 교류의 정의

PR영역에서 기업의 지역사회관계(community relations)는 지역사회의 복잡한 개념을 반영하고, 한 지역사회의 환경 내에서 기업과 지역 사회의 각 요소들 .......

4.사례

1. KOREA POST -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

①재단 운영 부문

포스코는 국가와 인류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86년 포항공대를 설립하여 과감한 투자로 10여 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국내 최고의 명문 대학으로 키워 왔다. 포항공과 대학교는 국.......

㈏ 자매마을 특산물 팔아주기

포스코가 위치하고 있는 포항과 광양 지역에는 쌀■미역■고추■호박■오징어■감■배 등 지역 특산물이 많다.

㈐ 어르신 초청 효도관광

포스코 제선부 2제선 공장은 2002년 1월 22일 자매 마을인 포항시 북구 기계면 미현리 부녀회와 함께 마을 노인을 ......

- PR은 ‘공중 관계’이다. 이 관계(Relations)는 기업,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
참고문헌
윤희중, 신호창(2000년), 『PR전략론』, 서울: 책과 길
박기순 외 11명(2001년), 『PR캠페인』, 서울: 한울아카데미
최윤희(1992년), 『현대 PR론』, 서울: 나남출판

www.posco.co.kr
www.koreapost.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기업으로의 전환라 하여 현재는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에는 SK만의 독자적인 경영관리체계인 SKMS와 SUPEX의 경영기법이 있었고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SK 브로드밴드는 고객, 구성원, 주주, 사업파트너, 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이러한 역량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대한 자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 비교
  • 마케팅 뿐 아니라 텔레마케팅도 유용하다.현지인 감성마케팅 중점베트남 시민들은 감성에 예민하다. 특히 한국과의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 드라마열풍등을 통해 한국스타 및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시점에서 한국의 대중문화나 현지에서 알려져 있는 스타를 제품광고에 출현시킴으로써 베트남시장의 감성까지도 자극할 수 있다. 경쟁업체 비교 마케팅베트남에는 현제 수많은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는 각축장이다. 이런 치열한 경쟁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기업들이 SCM구축의 진척된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다. 이에 반해 유한 킴벌리는 가장 많은 유통업체와 제일 처음 시작했지만 시범사업이 더 이상 확대되지 않아 예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 사례발표 컨퍼런스에서 수치만 바꿔 발표할 수밖에 없었다. 새로운 전문가와 많은 업체가 참여해 활발히 변화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어 보인다.②. 정보공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문제점에서 지적했듯이 부서별, 공급업체와 유통업체별로 자신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 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역사, 문화, 협상, 한국 인식
  • 사회 환경이 개개인을 탁월한 협상 자질을 갖도록 만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40여 년간, 중국과 국교가 단절되면서 상호 이해에 필요한 시간과 중국인과의 협상 경험을 충분히 갖지 못했다. 또 양국의 체제 차이, 문화적 차이 등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협상을 조속히 타결하라는 성급함을 보이거나 공명심을 앞세운 나머지 협상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중국은 아직 정부가 기업 경제활동의 많은 부분을 통제,

  • 타겟마케팅 표적 마케팅 마케팅전략 사례 고령인구를 타겟 실버 마케팅 복고마케팅 복고마케팅의 특징 복고마케팅의 사례 실버마케팅의 사례 중국시장의 확대
  • 기업복고마케팅의 사례기아 자동차 뉴 프라이드1987년에 최초로 출신 된 프라이드2006년 리뉴얼 뉴 프라이드기아 자동차는 복고마케팅의 일환으로기존에 출시됐던 프라이드를 리뉴얼 하여뉴 프라이드로 재 출시복고마케팅의 사례스타일과 성능, 안전성, 믿음Concept중류층 소비 가정을 대상으로 광고Target 나의 꿈, 나의 차 프라이드언제나 좋은 생활 좋은 차 프라이드Key Message자동차에 대한 사화적 관심 고조사회 경제 상황  개인의 질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