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목 차 -
1. 유한킴벌리와 SCM
-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SCM의 정의
2.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 SCM 도입 배경
- SCM 도입 과정
- SCM 추진 계획 (ex> 롯데 마그넷과의 업무 프로세스)
3. SCM 도입의 주요 성과
- SCM 프로젝트 도입의 효과
- 주요 성공요인
4. SCM 도입의 문제점
- 문제점
- 개선방안
1. 유한킴벌리와 SCM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환경 지향적 경영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원료의 선택에서부터 제품설계, 생산, 유통, 폐기 시까지의 환경영향을 사전 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 하는 전과정평가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환경친화제품의 생산 ? 소비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 19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자체적으로는 나무심기, 숲 가꾸기, 생태환경교육, 생태환경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 선진 지역연수 등 다양한 환경운동을 펼쳤다.
①. 기업이념 - 경영방침
1) 인간존중
⇒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
2) 고객만족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
3) 사회공헌
⇒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함
4) 가치창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