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목 차 -
1. 유한킴벌리와 SCM
-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SCM의 정의
2.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 SCM 도입 배경
- SCM 도입 과정
- SCM 추진 계획 (ex> 롯데 마그넷과의 업무 프로세스)
3. SCM 도입의 주요 성과
- SCM 프로젝트 도입의 효과
- 주요 성공요인
4. SCM 도입의 문제점
- 문제점
- 개선방안
1. 유한킴벌리와 SCM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환경 지향적 경영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원료의 선택에서부터 제품설계, 생산, 유통, 폐기 시까지의 환경영향을 사전 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 하는 전과정평가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환경친화제품의 생산 ? 소비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 19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자체적으로는 나무심기, 숲 가꾸기, 생태환경교육, 생태환경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 선진 지역연수 등 다양한 환경운동을 펼쳤다.
①. 기업이념 - 경영방침
1) 인간존중
⇒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
2) 고객만족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
3) 사회공헌
⇒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함
4) 가치창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 & SCM(공급사슬관리)
  • 제 1절. 공급사슬관리의 정의와 발전배경1. 공급사슬관리의 정의 및 특성오늘날 공급사슬관리는 기업들이 상호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서로의 성과를 향상시 키는 방안으로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과 투자를 늘리고 있는 실정이 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하듯 산업자원부(2001)에서는 기업간 협업을 강조하기 위해 협업 IT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정보시스템 지원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정의 SCM 사례 유한킴벌리 SCM SCM 추진계획 SCM
  • SCM(공급사슬관리)은 자재 공급업체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을 뜻한다.기업사례 비교를 통해 SCM의 역할과 필요성, 관리의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사례1. 유한킴벌리유한 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

  • [MIS] 유한킴벌리 정보시스템
  • 유한킴벌리ITS Team정도영 이사님영 업 팀ITS Team이선영대리님과회의 중 ^^Contents3Ⅰ. 서 론1. 프로젝트 팀 & 일정 2. 선정이유 3. 기업소개Ⅱ. 본 론1. 기업분석 2.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모델 NEWAY3. BPR의 혁신 프로세스4. 유한킴벌리의 SCM5. 정보시스템(IS) 현황Ⅲ. 결 론1. 정보시스템의 문제점 분석2. 개선 및 향후 발전 방향41. 서론1. 프로젝트 팀 & 일정2. 유한킴벌리 선정이유3. 기업소개MIS Project Team김 형 철프로젝트 총괄이 소 은 이 자 희

  • [로지스틱스] VMI 개념 및 기업 도입 사례
  • 시스템 도입 관심 증가6. VMI 장단점①VMI를 도입했을 때 나타나는 장점② VMI를 도입했을 때 나타나는 단점7. VMI 도입 사례와 효과분석①물류혁신 이렇게 했다, 롯데마그넷 - LG생활건강 CRP로 윈윈② Magnet & 유한킴벌리 CR 사례 (VMI Process)③ 한국암웨이 사례●(주)대한펄프 업체●(주)야쿠르트 업체● (주)켈로그 업체➃롯데마트의 VMI(Vendor Managed Inventory) 정보공유 시스템➄ P&G 사례결론참고문헌서론오늘날 국제화, 글로벌시대의 도래와 정보기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SCM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스템 구축사례를 살펴보자. 중견 화장품 제조업체인 E사는 공장 -> 대리점 -> 전문매장 -> 고객으로 구성된 공급사슬을 가지고 있다. E사는 전국 125개 대리점에서 본사로 발주시 쉽고 데이터 오류가 없으며 부가적인 주문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Web-EDI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은 대리점과의 정보교류 및 데이터 기반의 대리점 경영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대리점들의 경영관리를 개선하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