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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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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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Ⅰ.법인개요
Ⅱ. 상황분석
1.투자동기
2. 시장진입 상황
3. 재무상황
4. 전략상황분석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Ⅳ. 대안제시 및 실행
1. Tows matrix
2. 전략수립 및 실행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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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삼성전자는 현재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인, 20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CIS 및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는 명실공히 GLOBAL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시장이 있는 곳에서 직접생산하고 판매함으로써 해당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삼성은 공생의 기업풍토를 바탕으로 해외 현지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각 지역사회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러한 세계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발판이 되었던 초석이 되었던 지역은 위의 여러 시장들 중에 떠오르고 있던 시장인 동남아 지역과 동구유럽지역이었던 것이다. 그중에서도 각각 동남아에서는 베트남을 동구유럽에서는 헝가리를 선정한 이유는 급격한 체제및 환경변화에 따라 대규모 시장경제 도입과 함께 동남아지역과 동구유럽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을 점쳤기 때문이다.
그럼 삼성전자는 이러한 새로운 시장진출을 위해 어떠한 시장진입계획을 새웠으며 경쟁력을 갖추기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었고 어떠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해 갔는지 다음의 사례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 사례분석은 베트남과 헝가리 법인에 대한 비교를 중심은로 각 법인에 대한 간단한 개요로 시작하여 현 상황분석을 통한 간단한 사례요약 및 시각을 밝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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