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법인개요

Ⅱ. 상황분석
1.투자동기
2. 시장진입 상황
3. 재무상황
4. 전략상황분석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Ⅳ. 대안제시 및 실행
1. Tows matrix
2. 전략수립 및 실행

결론

본문내용
서론

삼성전자는 현재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인, 20개의 지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CIS 및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는 명실공히 GLOBAL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시장이 있는 곳에서 직접생산하고 판매함으로써 해당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삼성은 공생의 기업풍토를 바탕으로 해외 현지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각 지역사회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러한 세계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발판이 되었던 초석이 되었던 지역은 위의 여러 시장들 중에 떠오르고 있던 시장인 동남아 지역과 동구유럽지역이었던 것이다. 그중에서도 각각 동남아에서는 베트남을 동구유럽에서는 헝가리를 선정한 이유는 급격한 체제및 환경변화에 따라 대규모 시장경제 도입과 함께 동남아지역과 동구유럽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을 점쳤기 때문이다.
그럼 삼성전자는 이러한 새로운 시장진출을 위해 어떠한 시장진입계획을 새웠으며 경쟁력을 갖추기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었고 어떠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해 갔는지 다음의 사례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 사례분석은 베트남과 헝가리 법인에 대한 비교를 중심은로 각 법인에 대한 간단한 개요로 시작하여 현 상황분석을 통한 간단한 사례요약 및 시각을 밝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10 ・핵심역량, 해외진출현황 11・글로벌 경쟁력 11・성공요인 성공전략1- 12~16 성공전략2 16~18・LG, 삼성의 인재발굴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 - 현대자동차의 초승달 전략현대차는 유럽지역에서 미국시장 진출시에 구사한 ‘초승달 전략’을 사용하였다. 유럽자동차공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에 판매법인을 세워 유럽지역 마케팅을 총괄하면서, 생산기지는 주변지역인 네덜란드ㆍ헝가리ㆍ체코ㆍ터키등에 걸쳐서 소규모 조립생산(KD)를 하고 있다. 조립생산의 규모는 터키가 향후 5만대 수준일 뿐 나머지 지역에서 천대에서 2천대규모로 한때 캐나다에서의 10만대규모와 비교해서

  • [국제경영] 신한은행 중국-인도시장진출과 FDI
  • 및 국제 수지의 불완전 요인 의 등장으로 국내 경제의 해외 의존도를 더욱 높이는 결과를 도출하기도 한다. 3장. 신한은행 해외진출 현황1. 신한은행의 해외진출 현황신한은행 해외 현지법인 현황지 역이 름지점수미 국아메리카 신한은행14중 국신한은행 중국 유한공사10캐나다 캐나다 신한은행1독 일유럽 신한은행1카자흐스탄신한 카자흐스탄1캄보디아신한 크메르1홍 콩홍콩 신한은행1일 본일본 신한은행1베트남신한 베트남1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