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지화전략의 필요성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의 성공사례

현지화의 실패사례

현지화의 필요성
본문내용
현지화 개념

현지에서의 원자재, 부품 등의 조달을 확대
인력구성 면에서도 현지인의 비중확대
⇒ 투자기업이 현지에 제대로 뿌리를 내리도록
하는것

∴ 현지에서의 경제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현지사회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것

현지화 개념

단순히 생산분야의 협조나 융화만으로는 어려움

- 현지사회와의 정보공유나 문화교류
- 사람 ·물자 · 정보 · 기술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
-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탈출과 수출진흥 등의 경제적 공헌
-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환경자원의 보존 등의 사회 ·문화적 공헌

⇒ 현지사회와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총체적인 의미가 포함

현지화 전략

생산 및 소싱의 현지화: 현지에서 부품조달을 확대

인적자원의 현지화: 현지실정에 적합한 인사관리체제 구축

연구개발의 현지화: 현지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 개발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에도 기술우위 지속 목적

마케팅의 현지화: 각 국, 각 지역마다 차별화

현지사회와의 관계: 고용증대, 기술이전 등 현지국의 경제적
요구에 부흥 → 현지국과 마찰발생 예방



오리온 초코파이


세계화 전략

현지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목표
⇒ 생산과 마케팅의 현지화에 중점

과거의 직접 수출에서 점차 현지 생산을 통한 판매방법 전환

현지사업장 설치→생산, 영업 및 정보 조사 및 마케팅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전략은 동양제과가 수출전략을 추진하는 데 있어 안정된 수급망의 확보, 일관된 가격정책을 유지해 제품의 이미지를 높여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3) 3단계 Area Sole System 유통전략시장을 완전히 확보하겠다는 Area Sole System 유통전략은 2단계의 Master Sole System을 토대로 구축되었다. 이는 2단계의 전략을 통해 학대된 해당국가내 문화적, 지리적으로 차별화된 시장을 거점으로 세분화하여 궁극적으로는 현지화 전략을 구사, 거점 시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현지화 Ⅱ.본론1>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REPORT졸업논문< 목 차 >Ⅰ. 서 론 1Ⅱ. 본 론 21. 현지화 개념 22. 현지화 필요성 23. 현지화 단계 34. 분야별 현지화 종류 4A. 생산 및 소싱의 현지화 4B. 인적 자원의 현지화 4C. 연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성공요인 12Ⅳ. 결론 14표 1 Perlmutter의 다국적기업 유형 11그림 1 Porter의 가치사슬 6그림 2 세계시장의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8그림 3 신흥시장 기업의 전략적 위치 파악 9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Ⅰ. 서론 1. 연구목적 1.1 현지화의 필요성글로벌 기업이 현지화해야 하는 첫 번째 필요성은 환율변동으로 인해 국제경쟁력이 약해

  • [졸업][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현지화전략
  • 현지화 등 투자 사후단계의 연구로 이전되고 있다. 특히 1997년 국제경영학회가 실시한 제3세계시장에서의 현지경영전략에 과한 연구는 이러한 방향설정의 중요한 계기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1997년 불어닥친 IMF의 여파로 해외직접투자 및 경영현지화에 대한 연구 여건을 위축시키기도 하였다. 그러나 국내경제의 회복조짐과 함께 적극적인 세계시장 진출의 필요성 및 동아시아 위기 이후 중국경제의 급부상이 보다 적극적인 세계화 전략 추진과 현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