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지화전략의 필요성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의 성공사례
현지화의 실패사례
현지화의 필요성
- 본문내용
-
현지화 개념
현지에서의 원자재, 부품 등의 조달을 확대
인력구성 면에서도 현지인의 비중확대
⇒ 투자기업이 현지에 제대로 뿌리를 내리도록
하는것
∴ 현지에서의 경제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현지사회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것
현지화 개념
단순히 생산분야의 협조나 융화만으로는 어려움
- 현지사회와의 정보공유나 문화교류
- 사람 ·물자 · 정보 · 기술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
-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탈출과 수출진흥 등의 경제적 공헌
-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환경자원의 보존 등의 사회 ·문화적 공헌
⇒ 현지사회와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총체적인 의미가 포함
현지화 전략
생산 및 소싱의 현지화: 현지에서 부품조달을 확대
인적자원의 현지화: 현지실정에 적합한 인사관리체제 구축
연구개발의 현지화: 현지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 개발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에도 기술우위 지속 목적
마케팅의 현지화: 각 국, 각 지역마다 차별화
현지사회와의 관계: 고용증대, 기술이전 등 현지국의 경제적
요구에 부흥 → 현지국과 마찰발생 예방
오리온 초코파이
세계화 전략
현지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목표
⇒ 생산과 마케팅의 현지화에 중점
과거의 직접 수출에서 점차 현지 생산을 통한 판매방법 전환
현지사업장 설치→생산, 영업 및 정보 조사 및 마케팅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