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 성공요인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혁 및 비전
2.성 공 요 인
3.현 재 상 황
4.전 략 제 시
- 본문내용
-
1.연혁 및 비전
대한항공 연혁
• 1963.3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 재벌그룹 한진그룹 소속
• 2003.12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 1위
• 2006.07 - 2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부문 세계 1위 달성
Southwest Airline의 연혁
1971년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내 3개 소도시 운항으로 사업시작
• 78년 규제완화로 인한 항공사 경쟁 치열 ~ 91,92년 업계불황 ~ 2001.9.11테러 →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
Southwest Airline의 사명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사명은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 개인적인
자부심과 기업정신이 녹아 있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한 항공
우리나라 토종 항공사이며, 국제적 인지도를 가짐
예약과 발권 서비스에서 고객 접근성 강화
Cyber상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 접근성 강화
상용 고객에 대한 우대 전략 - 항공 마일리지
전략적 제휴
화물부문 세계 최고수준
다양한 기내서비스 제공
특수고객서비스 제공 ( 혼자여행하는 어린이, 임산부, 애완동물과 여행하기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