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 성공요인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혁 및 비전
2.성 공 요 인
3.현 재 상 황
4.전 략 제 시
본문내용
1.연혁 및 비전

대한항공 연혁


• 1963.3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 재벌그룹 한진그룹 소속
• 2003.12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 1위
• 2006.07 - 2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부문 세계 1위 달성


Southwest Airline의 연혁

1971년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내 3개 소도시 운항으로 사업시작
• 78년 규제완화로 인한 항공사 경쟁 치열 ~ 91,92년 업계불황 ~ 2001.9.11테러 →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


Southwest Airline의 사명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사명은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 개인적인
자부심과 기업정신이 녹아 있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한 항공


우리나라 토종 항공사이며, 국제적 인지도를 가짐
예약과 발권 서비스에서 고객 접근성 강화
Cyber상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 접근성 강화
상용 고객에 대한 우대 전략 - 항공 마일리지
전략적 제휴
화물부문 세계 최고수준
다양한 기내서비스 제공
특수고객서비스 제공 ( 혼자여행하는 어린이, 임산부, 애완동물과 여행하기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사우스 웨스트 SOUTHWEST Airline 분석
  • 사우스웨스트의 10가지 프랙티스① 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Southwest 항공을 성공으로 이끈 리더십의 핵심 요소는 장기간에 걸쳐 구축되어온 경영진 에 대한 신뢰와 경영진의 직원들에 대한 배려였다. Southwest 항공의 최고경영진은 구성 원들을 중시한다는 일관된 메시지 전달, 솔선수범, 구성원들에 대한 배려 및 높은 수준의 친밀감 유지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신뢰를 쌓는 것은 장기간동안 노력해야 하지만, 이 신뢰를 깨뜨리는 것은 직원들에 대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기를 이용하여,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비용을 낮춰 저렴한 가격에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한다.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는 유럽의 라이언에어(Ryan air),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

  • [경영전략] 새로운 경영전략, Fun경영분석
  • 경영의 성공 조건 p.16Fun경영 및 팀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들의 의견 p.17서론1. 주제 선택 동기우리들이 ‘Fun 경영’이란 용어를 처음 접한 것은 모두 조직행위관리 수업시간에서였다. 교수님이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 사례로 간단하게 설명하신 Fun경영에 대해 우리들은 모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당시에 새롭고 생소하고, 그렇지만 매우 흥미로웠던 Fun경영은 서로

  • [국제관광전략론] 국제관광산업의 관광전략 사례연구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항공사)
  • 국제관광전략론 국제관광산업의 관광전략 사례연구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항공사)- 목 차 -제1장. 서론제1절. 연구 배경및 목적1.연구 배경2.연구 목적제2장 SOUTHWEST 소개 및 성공요인제1절. SOUTHWEST 소개 1.사명2.연혁3.매출액 대비 항공사 순위제2절. 성공요인1. 대외적 전략 1)단순함 2)민첩성3)가장 낮은 항공 운임2. 내부적 전략1)리더쉽 2)유머경영3)탈관료제4)사우스웨스트만의 기업문화5)위기를 전략으로, 약점을 강점으로제3장.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사우스웨스트항공기업분석과 전략방안연구 INDEXI. 서론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기업개요2) 연혁2.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II. 본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내부분석(1) 내부자원분석(2) 조직분석(3) 기업의 장단점(4) 성공요인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사럐(1) 펀마케팅(2) 차별화 마케팅(3) 프로모션전략3. 사우스웨스트 현재 경영전략(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