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론] 국제관광산업의 관광전략 사례연구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항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및 목적
1.연구 배경
2.연구 목적
제2장 SOUTHWEST 소개 및 성공요인
제1절. SOUTHWEST 소개
1.사명
2.연혁
3.매출액 대비 항공사 순위
제2절. 성공요인
1. 대외적 전략
1)단순함
2)민첩성
3)가장 낮은 항공 운임
2. 내부적 전략
1)리더쉽
2)유머경영
3)탈관료제
4)사우스웨스트만의 기업문화
5)위기를 전략으로, 약점을 강점으로
제3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1절. 연구 배경및 목적

1.연구 배경
러브 필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항공사로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은 1971년에 설립되어,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1984년), 미 교통부 선정 트리플 크라운상 5년 연속 수상(1996년),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해보고 싶은 100대 기업' 3년 연속 선정(2002년), 미국 항공사 시가 총액 중 73% 차지(2002년), 최근 20년 주가 수익률 1위(2003년) 등의 화려한 기록을 가진 항공사이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설립 이후 현재까지 매해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유지해왔다는 점이다.
지난 20여 년 동안, 사우스웨스트는 텍사스의 러브 필드에 본거지를 둔 작은 지방 항공사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당시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핫팬츠를 입고 이상한 ‘LUV' 문화에 열광하는 승무원들이 일하는 회사로 더 유명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논문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박성남/석사논문/200508

●책
․NUTS! 너츠! NUTS! : Southwest Airlines crazy recipe for business and personal success/케빈 프리이버그(이종인 역)/출판사 : 동아일보사
․저가항공사의 성공스토리/함대영/출판사 : 가가원
․사우스웨스트 방식(The)Southwest airlines way : using the power of relationships to achieve high performance/ 조디 호퍼 기텔(황숙영 역)/출판사 : 풀푸레(창현출판사)

●인터넷
․사우스웨스트 메인홈페이지http://www.southwest.com/
․naver 지식 in 및 자료(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사례가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미션은 따뜻함, 친근함, 개인적 자부심, 기업의 정신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 항공사 운영현황 및 실태 3. 저가 항공사 전략에 따른 국내지역항공사 동향 Ⅳ. 국가별 저가 항공사 현황 및 분석 1. 미국2. 유럽3. 한국 Ⅴ.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에 관한 연구1.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의 장․단점 분석2.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의 발전 전략Ⅵ. 결론 Ⅰ. 서론 1. 연구목적세계항공운송시장은 자유화와 개방화에 따라 1980년 이후 약 25년간 경쟁체제가 심화되고 있고 21세기에도 항공사간 경쟁은 보다 다양한 형태로 산업구

  • [항공 서비스 경영론] 항공사 서비스 품질(SERVQUAL)
  • 항공사 서비스 품질(SERVQUAL)의 구성요소. 5. 항공사 SERVQUAL의 트랜드. - 광고를 통해서 보는 SERVQUAL의 트랜드Ⅲ. 결론1. 항공사 서비스 품질 차원에 따른 경영 마케팅 전략. 2. 접점 종업원의 중요성. Ⅳ. 참고문헌Ⅰ. 서론.1. 현대 서비스 산업의 발달.현대는 서비스 사회, 서비스 경제 또는 서비스 시대라고 말한다. 그만큼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호텔, 관광, 항공, 금융, 정보, 통신, 수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산업이 총 GNP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고찰1. 세계 및 국내 항공운송시장의 이론적 배경2. 저가 항공사에 관한 이론적 배경Ⅲ. 저가 항공사의 시장참여 확대 1. 저가 항공사에 대한 논의 2. 저가 항공사 운영현황 및 실태 3. 저가 항공사 전략에 따른 국내지역항공사 동향 Ⅳ. 국가별 저가 항공사 현황 및 분석 1. 미국2. 유럽3. 한국 Ⅴ. 우리나라 저가

  • [관광학] 저가항공사의 활성화 방안
  • 저가항공의 활성화 방안- 목차 -1. 서론1.) 저가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2.) 저가 항공사가 출연하게 된 배경2. 이론적고찰1.) 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황(제주항공)2.) 해외사례(사우스 웨스트)3.) 국내 저가 항공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 (제주도)3. 앞으로 저가항공의 발전방향4. 결론1.) swot 분석을 통한 결론5. 참고문헌1.연구목적1) 저가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전 세계적으로 저가 항공사가 유행처럼 출현하고 있다. 이는 우선적으로 불경기에 따른 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