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2) HomeDepot
3) BlueLight.com
2. 문제점
3. 향후방안
- 본문내용
-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①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0년 전 1971년 대의 비행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에서 처녀비행을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② 경영 전략과 시스템도입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은 항공업계의 후발 주자임에 착안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사우스웨스트는 저가,단순화된 서비스 전략을 택하게 되었다. 이는 기존 항공사들을 공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 전략은 독특한 포지셔닝, 저 비용 사업, 고객 만족서비스로 요약할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고객은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비싼 비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타고 싶어도 타지 못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나 버스,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었다. 다시 말해 잠재고객을 타켓팅한 것이다. 이러나 사우스웨스트의 마케팅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적용하게 되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은 저 비용이며 서비스의 단순함과 핵심서비스의 치중이라고 볼 수있다. 즉 비행기를 타고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가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