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다면평가제 전반에 대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면평가제 전반에 대한 검토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평가자의 선정
Ⅲ. 평가요소의 결정
Ⅳ. 다면평가제 도입의 전제조건
Ⅴ. 다면평가제의 유용성
Ⅵ. 다면평가제의 한계
- 본문내용
-
Ⅵ. 다면평가제의 한계
1. 물리적 비용의 증대
평가자의 수가 많아진다는 것은 그들에게 투입될 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평가자를 선발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어야 하며, 각 평가자에게 평가에 필요한 자료 및 도구를 지급하는 데에도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만약 평가자가 평가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들이 평가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평가도구를 개발하여야 하며, 평가자를 교육훈련하는 과정도 마련해야한다
2. 피평가자에 대한 과도한 압력
평가자가 다양한 계층에서 구성되기 때문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피평가자에 대한 기대도 다양하다. 이것은 피평가자로 하여금 업무와 관련된 모든 방향에서의 요구에 언제나 충실히 대응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압력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자칫 평가자는 업무관련 집단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데 우선적으로 힘을 쓸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다면평가제를 인기투표로 전락시키는 위험을 내포하는 것이다.
3. 평가자의 한계로 인한 부정확성
상급자를 제외한 평가자들은 평가업무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평가업무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평가의 기준이나 방법을 인식하고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부정확성이 높아질 우려가 있다
4. 조직 내 권위 방향과의 불일치성
직근 상급자이외의 평가자로부터 평가가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연구들에 의하면, 상급자 이외의 위치로부터의 평가는 조직에서의 권위의 계통을 거치지 않거나 상급자에 의한 평가를 앞서거나, 조
- 참고문헌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